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리치 우먼

[도서] 리치 우먼

킴 기요사키 저/박슬라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젊었을 적 통하던 공식도 나이가 들면 효능을 잃는다. 그러니 여자들이여, 우리의 공식을 바꾸자. 그리고 이 공식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돈이다. (p22)"


외모도 경쟁력이자 자산이 사회에 아름다움은 돈이 된다. 하나 킴 기요사키 는 2030이 지나면 여성의 성적 매력은 떨어지고 40대부터 필요한 것은 돈이라고 한다.


.


"절대로 '그걸 살 여유가 없다.'는 말을 해서는 안 된다. '할 수 없다.'는 말을 하는 순간 우리의 마음이 그대로 닫히고 마니까. (p193)"


돈을 벌기 위해 일할 필요가 없는 사람, 하루 4시간만 일해도 부자인 사람. 요즘 가장 많이 선망 받는 유형의 사람이다. 나 또한 재정적 독립을 간절히 바라고 있다. 돈을 벌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어떤 생각'이 나를 가로 막고 있는 것 같을 때가 있다. (혹은 현실이) 킴의 이야기를 읽어본다면 여성들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잘못 인식된 한계 등에 대해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


"나는 늘 투자는 과정이라는 사실을 잊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 비밀 공식 따위는 없다. 이건 다이어트와도 비슷하다. 체중을 줄이고 그대로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p133)"


<부자아빠가난한아빠>의 저자 로버트기요사키의 아내 킴은 <리치우먼>에서 여성의 경제적 독립이 얼마나 중요한가 단단한 목소리로 주장한다. 읽는 내내 소름이.. 이런 책은 10대 때부터 필독서 권장해야 한다..!


.

 



[재정적 독립을 위한 공식]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자산을 만들거나 구입한다. 자산에서 비롯된 현금흐름으로 생활비를 충당한다. 매월 충당되는 현금흐름이 생활비와 같거나 더 많다면 재정적 독립을 달성할 수 있다.


.

 



[책속한줄]
- p69
여자들이 원하는 건 남자와 커리어, 돈, 자식, 친구, 명품, 편안함, 자립, 자유, 존중, 사랑, 그리고 흘러내리지 않는 3달러짜리 팬티스타킹이다. - 필리스 딜러
- p195
먼저 돈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추면 안 된다는 거구나. 그러면 시작을 하지 못할 테니까. 대신에 투자할 대상을 찾느 ㄴ데 먼저 집중하라는 거지? 일단 투자 대상을 찾은 다음에 돈을 마련해야 한다는 거고. 마음에 든다.
- p302
교육으로 무장하라! 제일 중요한 건 교육이야. 알면 알수록 실력을 기를 수 있으니까.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어느 정도 공부를 하도록 해.
- p363
여자는 태어나서 18세까지 좋은 부모가 필요하다. 18세에서 25세까지는 아름다운 외모가 있어야 한다. 35세부터 55세까지는 원만한 성품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55세가 넘어가면 돈이 많아야 한다. -소피 터커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