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그림의 힘 2

[도서] 그림의 힘 2

김선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그림에는 무궁한 힘이 있다. 어떤 힘인지는 그림을 받아들이는 개인마다 다를 것이라 생각한다. <그림의 힘>을 읽은 후 <그림의 힘2>를 다시 찾았다. 합격을 부르는 최적의 효과라는 부제가 있지만 그저 그림이 좋아서 선택한 도서였다.

 

단순히 시험만을 위한 책이라고 하기에 이 책에 정말 좋은 그림들이 많이 실려있다. 위대한 성과는 작은 결과들이 이어질 때 완성된다는 고흐의 말처럼 우리는 하루하루 작은 결과를 내며 살아간다. 어쩌면 매번 시험대 위에 올랐는지도 모른다.

 

시험과 면접을 앞둔 사람에게 가장 좋은 메시지가 많겠지만, 그림 자체로 힐링을 누리고 싶은 사람들이 보기에도 충분히 괜찮은 도서였다. 개인적으로 이전에 그림을 보았을 때와 비교하면서 책을 보았다. 여전히 독특한 그림도 있었다. 앙리 마티스 작품이 그랬는데, 이 독특함이 내게 전달해주는 건 어떤 에너지인가 보고 또 보며 여러 생각을 했다. 반면 팔 시네이 메르세의 작품은 여전히 푸른 에너지를 전해주는 그림이었다. 표지의 그림은 p131에 있는 모네의 그림인데, 이 그림 또한 몇 번을 봐도 마음에 드는 그림이다. 탁 트인 아름다움을 선사한 그림으로 작가는 이 그림을 시험 직전, 어느 정도 준비를 마치고 보기를 권한다고 했다. 

 

몇 번을 봐도 보고 또 보고 싶어지는 책이다. 처음이 책이 나왔을 때 굿즈 모으기를 즐겼을 만큼 정말 애정했다.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책인 거 같아, 앞으로 이런 도서가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