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내 강아지 마음 상담소

[도서] 내 강아지 마음 상담소

강형욱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SNS를 하는 이유 중 하나가 귀여운 반려견들 때문이다. 키울 수 없다면 보는 재미라도 ㅠㅠ 강아지를 키우고 싶지만, 늘 고하며 미룬다. 어릴 적부터 꼭 한 마리 혹은 두 마리는 키워야지라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생각만 하고 있다. 아무래도 생명을 책임지는 일이다보니 쉬이 결정을 할 수가 없다. 많은 신경을 써줄 수 없다는 핑계로 외롭게 만들 수는 없으니 랜선을 통해 대리만족을 느낀다.

 

 

그러다 강형욱 씨가 나오는 프로그램을 보고 미리 알기 전에 무턱대로 키우는 게 개와 사람, 서로에게 얼마나 상처인지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올바른 견주와 아닌 사람의 태도도 알게 되었고, 진실로 생명을 사랑하는 사람과 위선자인 사람들을 보는 눈도 생겼다.

 

 

<내 강아지 마음 상담소>는 유튜브 방송의 내용을 엮은 것으로 강아지를 키우다보면 생기는 궁금증을 Q&A 형식으로 풀어둔 도서이다. 동물과 사람이 교감할 순 있지만 100% 완벽한 소통은 아직일 수밖에 없기에.. 전문가의 이야기를 미리 봐두는 것도 좋겠다고 생각한다. 생후 6개월 후 강아지 교육을 하면 늦은 것인지, 상처 핥아 주는 강아지는 왜 그러는 건지, 사람들끼리만 음식을 먹으면 강아지가 서운해하는지, 매일 같은 길로 산책하는 걸 지겨워하는지 등 사소한 것 같지만 꼭 알면 좋은 궁금증들이 많이 담겨있다.

 

견주로 나의 가족인 개에게 더 잘 해주기 위해, 그리고 주위에 피해를 주고 받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알아둬야할 기본들이 많았다. 종종 산책하면서 멀리서 귀여운 강아지들을 보곤 하는데, 언젠가 나도 함께할 가족이 생긴다면 좋겠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