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왜 일은 한꺼번에 일어나잖아요? 오늘부터 새로운 수업을 시작해서 수업 준비를 미리 해야하고, 오늘 부모님 결혼기념일이라 주말에 함께 식사를 하고, 읽던 책을 마무리해야해서 읽는 등 정신이 없는 와중에 14기 파워문화블로그가 되지 않은 것을 확인한 후 서운한 마음까지 더해졌습니다.


일이 생기면 원인을 파악하고 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편이라서, 파워블로거가 되지 못한 이유를 찾고 선정되신 분들과의 차이점을 찾아보는데 알아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고민을 많이 하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예스블로그에 쪽지를 보내니 금방 답이 왔습니다. 파일에는 있는데 공지에 올리는 과정에서 제 아이디가 누락됐다고요.


기분이 참 묘합니다. '정말 아주 작은 실수인데 이리 크게 마음에 와닿을 수가 있구나!' 하는 생각에 제가 그동안 저지른 사소한 실수를 짚어보며 그것이 누군가에게는 사소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제가 선정되지 못한 것에 대한 다양한 반응을 접했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방문했지만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으신 분도 계셨고, 공지 사항에 제 아이디가 생겼다는 글을 쪽지로 보내주신 분도 계시지요. 전화위복. 이심전심. 공감 등 ㅡ 제 마음을 표현할 적절한 말을 찾아보는데 하나 떠올랐네요.



파워문화블로거가 뭐길래..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3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모나리자

    그러게요. 파워블로거가 별거 아닌게 아니에요. ㅎ 안되면 서운하고 된 것 만으로도 참 기분이 좋은 거죠. 저 인형의 표정 너무 웃겨요.ㅎㅎ 황당했던 이루님 마음을 대변하는 것 같군요. 꿀꿀한 마음 탈탈 털고 화이팅 하자구요 이루님.^^

    전 좀 전에 동의 팝업이 뜨던데요? 그래서 클릭클릭 했지요.
    한 주 활기차게 시작해요~~^^

    2018.03.05 14:0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이루

      네~ 제 마음을 잘 표현하고 있는 인형이 있어서 글에 첨가해봤습니다^^;;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것을 해야해서 체력 소진에 스트레스 최고였답니다. 열심히 활동했어서 파워문화블로거가 되는 것이 어렵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명단에 없어서 당황스러웠고요.
      일부러 쪽지도 보내주시고.. 모나리자님, 감사합니다*^^* 모나리자님도 신나고 재미나는 한 주 보내세요~^^

      2018.03.06 08:29
  • 파워블로그 휘연

    아, 그랬군요! 서운한 마음이 들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이제껏 잘 해왔는데, 나만 빠졌다니 ㅠ 서운한 건 당연한 거 같아요.
    그래도 이루님이 뭔가 잘못해서 당첨되지 않은 게 아니라, 단순히 실수라고 하니 다행이에요. 이루님이 열심히 이웃들과 소통하고, 좋은 글 올려 주신 것이 우리에게 큰 의미가 되어 주고 있다는 걸 인정해준 것 같아서요^^ 응원합니다^^

    2018.03.05 14:0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이루

      파일에는 있는데 공지를 쓰기 위해 복사하는 과정에서 삭제된 것 같다고 예스블로그에서 쪽지를 보냈더라고요. 명단에 제 아이디는 첨가했지만 갑자기 제 아이디가 들어간 이유에 대한 설명이 없어서 댓글을 남겼더니, 수정해서 공지를 다시 올렸고요.
      공지에 '파워문화블로그 선정에 대한 쪽지는 답하지 않는다'고 한 것 자체가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답을 보내지 않을 것을 알고 문의를 하는 사람은 없을 테니까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쓴 쪽지인데 결과가 좋아서 다행입니다. 휘연님의 응원에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2018.03.06 08:36
  • 파워블로그 책찾사

    만약 쪽지로 연락을 하지 않았더라면 그냥 누락된 채 끝날뻔 했군요?
    충분히 선정 요건을 만족하리라 생각했기에 안타까웠는데, 그런 사연이 있었다니 아무래도 14기 활동은 시작부터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전화위복이라는 말처럼 이루님의 파블 14기 활동은 더욱 알차고 좋은 시간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
    다시 한 번 축하드려요.

    2018.03.05 14:0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이루

      네~ 제가 쪽지를 보내지 않았다면 그것이 실수가 아닌 채로 그대로 있었겠지요. 교류하는 블로그 친구들 모두가 파워문화블로거로 선정이 된 것이 제게 자극이 되었어요. 그래서 제가 선정되지 못한 이유에 대해 더 꼼꼼히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함께 하지 못한다는 상실감이 있더라고요.
      책찾사님 말씀대로 더욱 알차고 좋은 시간을 보내야겠습니다. 책찾사님~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디^^

      2018.03.06 08:42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