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벽한 타인

[영화] 완벽한 타인

개봉일 : 2018년 10월

이재규

한국 / 드라마,코미디 / 15세이상관람가

2017제작 / 20181031 개봉

출연 : 유해진,조진웅,이서진,염정아,김지수,송하윤,윤경호,지우

내용 평점 4점


오랜 친구들과의 대화가 떠올라서 피식 웃다가 영화 속 인물들에 젖어들면서 생각에 잠기게 됩니다. 부담없이 가볍게 보다가도 무언가 콕 짚어주는 느낌을 받지요.


석호네 집뜰이에 초대된 40년 지기 친구들. 서로의 근황을 묻고 답하는 가운데 석호의 부인인 예진이가 저녁 먹는 동안에 걸려오는 전화나 문자 등 휴대폰으로 오는 모든 것을 공유하자고 제안합니다.

휴대폰이 너무 많은 것을 담고 있는, 핵폭탄급의 위력을 가진 물건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선뜻 "그러자."라고 하지는 못하지만 그 누구도 "싫어."라는 답을 하지 못해 게임 아닌 게임은 시작됩니다.


경찰청에서 온 전화를 받은 석호, 낯뜨거운 사진을 받게 되는 태수, 운영하는 레스토랑의 매니저에게 궁금증을 유발하는 문자를 받은 준모, 태수의 부탁으로 몰래 휴대폰을 바꾼 이후로 제대로 꼬이게 된 영배의 모습 등이 전개되면서 화기애애하던 분위기에 조금씩 틈이 생깁니다.


휴대폰이 반응할 때마다 각자의 비밀이 하나씩 드러나고, 그 횟수가 더해지면서 '또 무슨 일이 생길까?' 하는 걱정부터 하게 됩니다. '월식'과 연관지어서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에 호응하게 되고요. 적당히 알고 있어서 관계라는 것을 맺을 수 있고, 평온한 감정을 유지할 수 있는 게 아닐까 합니다.

'아, 이건 아니잖아!'라고 한숨 짓는 순간, 극적 반전이 일어나 다행히 가벼운 마음으로 극장을 나설 수 있게 됩니다. 혼자 보는 것도 좋지만 얘기할 거리가 많아서 친구와 함께 보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6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박공주

    소재가 신선해서 너무 궁금하던 영화였어요. 공포영화 못지 않게 무서운 소재인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저도 한 번 보고 싶네요.

    2018.10.31 12:2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이루

      맞아요~ 공포영화 못지 않은 무서운 소재예요ㅋㅋ 적당히 거리를 두고 서로를 아는 것이 얼마나 정신 건강에 좋은 일인지 새삼 깨달았답니다.

      2018.10.31 14:19
  • 파워블로그 책찾사

    독특한 소재라 생각되어 저도 참 기대가 큰 영화입니다. 더구나 다양한 배우들의 연기를 한 곳에서 볼 수 있으니 보고 싶어지네요. 이루님께서 언급하신 그 극적인 반전이 정말 무엇일지 궁금해요. 왠지 영화 분위기는 무겁고 어둡게 나아가는 것 같은데, 그 반전으로 인하여 가벼운 마음으로 일어날 수 있으셨다니 너무 궁금해지는데요? ^^

    2018.10.31 21:43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이루

      연기 잘하는 배우들이 한정된 공간에서 뿜어내는 개성이 볼만 했어요~^^ 특별한 얘기거리가 없다며 실망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영화보는 내내 흥미진진했답니다. 한숨이 절로 나오는 순간에 어느 정도 예상이 되는 반전이어서 마음을 놓았어요. 휴대폰이 너무 많은 것을 담고 있다는 걸 새삼 깨달았습니다.

      2018.11.01 08:22
  • 지나고

    오~ 이 영화 궁금했는데, 이미 보셨군요^^ 완벽한 타인이라는 제목부터 많은 것을 의미하는 것 같아요^^;

    2018.11.01 17:30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이루

      '다들 나름의 고충과 비밀을 가지고 있으니 너무 많은 걸 알려고 하지 마라.'고 얘기하는 영화예요. 생각할 거리를 줘서 좋았답니다.

      2018.11.02 08:50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