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퍼스트맨

[영화] 퍼스트맨

개봉일 : 2018년 10월

데이미언 셔젤

미국 / SF,드라마 / 12세이상관람가

2018제작 / 20181018 개봉

출연 : 라이언 고슬링,클레어 포이,제이슨 클락,카일 챈들러,패트릭 후짓,시아란 힌즈,에단 엠브리,쉬어 위햄,코리 스톨,파블로 쉬레이버

내용 평점 4점

우주를 배경으로 한 영화는 많지만 우주비행을 하기까지의 인간 내면을 깊이 있게 다룬 영화는 많지 않습니다. 그런 면에서 '퍼스트맨'은 이전의 영화와 명확히 구분됩니다.

특별한 반전 없이 전개되는 이야기지만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일들을 섬세하게 펼쳐내는 감독의 솜씨에 매료됩니다. 피로가 누적된 채로 영화를 맞이할 경우에는 자기도 모르게 잠이 들 수도 있으니 이왕이면 컨디션이 좋을 때 보시기를 권합니다.


아이가 둘 있는 아버지이자 한 여자의 남편으로서, 자신의 일을 성실히 하면서 전진하는 닐 암스트롱. 그가 달에 한 걸음을 내딛기까지의 과정을 내면 중심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달에 착륙할 날이 가까이 오는 것은 분명하나 조급한 마음 때문인지 닐은 우주선의 기계 결함 등으로 여러 명의 동료들을 잃게 됩니다. 동료들의 가족처럼 아빠 없이 자라게 될 지도 모를 아이들, 홀로 아이들을 키우게 될 지도 모를 아내를 생각하면 괴로움 그 자체이지요.



영원한 이별이 될 지도 모르는 순간,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어야 할 시간에 짐을 싸는 그에게 마지막 인사를 직접 아이들과 하라는 아내의 말이 그를 짓누르는 듯 합니다. 이러한 상황은 그가 풀고 싶지 않은 과제였을지도 모릅니다.

광활한 우주에서 펼쳐지는 장면을 보며 감탄사를 내뱉기도 하고, 예상밖의 변수로 인해 고비를 맞이하지만 차분하게 문제를 해결하는 우주비행사들을 보며 존경심이 생깁니다.


닐 암스트롱이 인류 최초로 달에 도달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이들의 노력과 희생이 있었는지를 섬세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거듭된 실패에서 벗어나기 위해 오직 우주 탐사에만 집중하는 그들의 모습을 보며, 아주 작은 것의 완성은 수많은 이들의 노력의 결정체라는 것을 새삼 깨닫습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기존의 영화와 차이점을 찾아보고 싶은 마음이 강하신 분들에게 '퍼스트맨'을 추천합니다. 영화와 잘 어울리는 OST는 검색해서 다시 들어봐야겠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휘연

    우주 배경 영화치고는 꽤나 이해가 쉬울 듯하여 호감이 가네요. 중간에 이루님의 모르게 잠들지도 모른다는 대목에서 빵 터졌지만요 ㅋㅋㅋㅋ
    우주 탐험은 정말 범국제적인 측면의 일이 아닐 수가 없는 것 같아요.
    흥미로운 영화 잘 봤어요^^

    2018.11.02 21:4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이루

      그 시대의 우주비행사가 겪게 되는 일들을 잘 그려낸 영화예요. 일반인들은 모르는, 그들만의 고충이 꽤 있더라고요. 물 흐르듯 전개되는 내용이라 그런지 친구는 극장에서 잠깐 잠들었다하더라고요^^;; 우리나라도 우주를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기술이 발전해서 시야를 넓혔으면 좋겠습니다.

      2018.11.03 09:49
  • 파워블로그 책찾사

    그동안 이 영화의 소재가 인류 최초의 달착륙이라는 업적이라는 측면에서 다뤄진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이 영화는 닐 암스트롱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들여다보고 있다는 점이 무척이나 흥미롭습니다. 로켓 및 우주선의 기술에 대한 관점이 아니라 달착륙에 대한 인간의 의지와 감성을 잘 녹여내고 있는 영화라서 기존의 영화와는 확실한 차이가 느껴질 것 같아요. ^^

    2018.11.03 21:4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이루

      기존의 영화와 달리 우주비행사로서의 고뇌와 갈등 등을 다루는 것이 색다르게 느껴졌어요~^^ 주인공의 내면에 깊이 공감하게 만드는 OST도 좋았답니다. 우주비행사 뿐만 아니라 그들의 가족이 겪는 문제도 간접 경험할 수 있어서 의미있었어요.

      2018.11.03 22:57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