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먹는 것 중에 제일 잘 먹어야 하는 게 나이다. 

 

"스무 살의 얼굴은 자연의 선물이고, 쉰 살의 얼굴은 당신의 공적이다."

세계적 디자이너 코코 샤넬이 남긴 말이다. 

 

- 이동규의 두줄 칼럼, '최고의 얼굴'에서

-----------------------------------------------

 

'먹는 것 중에 제일 잘 먹어야 하는 게 나이'라는 글귀에 정신이 번쩍 듭니다. 맛있는 음식을 찾아먹는 것에 신경을 쓰다보니 '나이' 생각을 안하고 있었어요. '맛있는 음식'도 좋지만 무엇보다 '나이'를 잘 먹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일 때문에 어제 코로나 검사를 받으러 보건소에 다녀왔습니다. 도착하고 보니 점심 시간에 딱 걸렸어요. 40분이나 기다려야 하는구나 하면서 뒤를 돌아보는데 바로 뒤에 어르신이 서 계십니다. 인터넷을 이용해 미리 문진 작성을 하셨는지 여쭈어보니 안하셨답니다. 50년 전에 한국을 떠나 외국에 사셔서 주민등록번호가 없으시대요. 제가 도와드릴 수가 없어 안타까웠는데 때마침 직원분이 오셔서 문진작성 방법을 어르신께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1년에 한 번 한국에 오신다며 "올해 여든 한 살이예요."라고 하셔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예순 즈음으로 보일만큼 건강해 보이시고, 온화한 미소에 피부도 고우셨어요. 이렇게 멋지게 나이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며 더 부지런히 운동하고, 몸에 좋은 것들 잘 챙겨먹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나이는 속여도 얼굴은 속일 수 없다. 얼굴은 그 삶의 핵심 증거이다'라는 두줄 칼럼에 고개를 끄덕이며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할지를 생각해 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소라향기

    자연의 선물인 그 얼굴은 사라진지 너무 오래 되었지만..
    그래도.. 곱게 나이들고 싶어집니다..
    오랜만인 이루님.. 잘 지내시지요..

    2021.10.21 12:3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이루

      소라향기님~ 오랜만에 뵈어요! 소라향기님도 잘 지내시지요? ^^
      스무 살 때의 얼굴을 사진으로 접한 지도 꽤 되어서 어떤 모습이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아요^^;; 건강하게 지내면서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다 보면, 어제 뵌 어르신의 모습을 따라갈 수 있겠지요? ^^ 소라향기님~ 우리, 곱고 아름답게 시간에 젖어보아요^o^

      2021.10.21 20:26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