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는 법

[도서]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는 법

이다혜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학생들, 그 중에서도 10대 청소년들을 주 대상으로 쓰인 책으로 보이지만 어른들이 읽기에도 충분하다. 미리보기부터 벌써 훅 끌려서 나부터가 그런 마음에 주문하기도 했고. 저자인 이다혜 작가의 글을 신뢰하기도 하고. 오늘 도착한 따끈따끈한 신간인데 무겁지 않은 내용에 분량도 얇은 편이라 금방 읽을 수 있다.

하지만 한 번 그렇게 후루룩 읽고 말기에는 분명히 다음에 또 가볍게나마 참고 삼아 다시 들춰볼 가능성이 농후한 책이다. 그런 책들이 분명 있고 개인적으로 그런 책들을 또 좋아라 한다.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는 법'에 추가하자면 그런 개인적인 습관이나 루틴 등에서 의외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

본문이 시작되기 전에 '자기 발견 테스트' 자체가 상당히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어 청소년 뿐 아니라 어른들도 진지하게 임할 수 있을 것 같고, 본문 중에서도 술술 읽히다가 눈에 딱딱 들어오는 문장들도 제법 있다. 이를테면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재미를 게임에서만 얻을 수 있는 것처럼, 게임 밖에서 우리가 노력해야 하는 것들은 오로지 게임 밖에서 노력하는 수 밖에 없어"와 같은 문장. 당연한 말처럼 보이면서도 게임에만 퐁 빠져 있는 이에게는 울림이 제법 있을 것으로 보인다.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는 것도 좋은 일이고 중요한 일이고 그렇지만 그건 물론 시작에 불과할 것이다. 본인이 잘하는 것을 발견하는 것도 남았고 좋아하지도 잘하지도 않지만 좋은 마음으로 잘해야 하는 것도 남았고 그 밖에도 무수히 많은 '것'들이 있을진대 그렇게 시종일관 부딪히고 깨지고 성취도 하고 나이 먹는 게 인생 아닐런지.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