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베짱이로 살기로 했다-
책권자 지음
.
.
.
저자는 갑작스런 아버지의 장기 입원으로 삶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고한다.
병원에 들어가서 단 한번도 나오지 못하고 6년 가까이 병원에서 투병생활을 하시다가 돌아가셨으며
아버지를 돌보며 직장생활 해야 하는 상황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끝없이 들어가는 병원비에도 힘들어지는 상황이 되었다고한다. 그렇다고 돈을 더 벌기 위해서 아르바이트 할 시간도 낼 수 없었으며 결국 아버지를 위해서 많은 시간과 돈이 들어갈 수밖에 없는 상황은 길어졌다고한다.
아버지는 그 누구보다도 열심히 살아오셨고 직장생활과 각종 사회활동 등으로 밤낮 없이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가정에는 소홀할 정도로 열심히 살아오셨는데 결국 재정적으로 이루어 놓은 것 없이세상을 떠나셨으며 결국 남아 있는 가족들의 삶은 어려워졌다고한다.
아버지는 돌아가시기 전에 “절대 월급쟁이로만 계속 살지 말아라”라고 하셨으며 회사를 다니면서 계속 돈이 나올 만한 아이템을 찾아서 내가 일하지 않고도 돈이 나오는 수입원을 만들라고 하셨다고한다. 종잣돈을 만들어서 작은 상가를 사든, 제가 꿈꾸는 시인이 되든, 작사가가 되든 무엇이든 월급 외에 다른 수입을 만들어서 미래를 대비하라고 하셨고 아버지처럼 남겨 줄 것이 없는 사람이 되지 말라고 하셨다고한다.
저자는 대기업을 다니다가 지인의 제안을 받게 되었다고한다.
이 때 사업이라는 것은 리스크가 있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끼게 되었고 그리고 나서 저자는 다른 보통 평범한 회사에 다니게 되었다고한다.
어떤 때에는 조금 여유가 되는 삶을 살다가, 어떤 때에는 어려움이 있기도 하고, 위기가 오기도 하고, 기회라고 생각해서 붙잡았는데, 미끄러질 때도 있다고 쓰여있다.
나 또한 여러가지 이유로 여유로운 삶과 어려움이 있던 삶
건강에 적신호로 암 수술까지 받게 되었다.
평범한 삶을 바꾸는 성공의 8단계를 기회 삶아
도전하고 내 인생을 바꿔 보고 싶습니다.
저자가 추천해준 도서도 꼭 읽어 보고 싶어서 메모지에
적어 두었습니다.
내 삶에 수입원은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되네요.
이 책은 "yes24 리뷰터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