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붉은 여왕

[도서] 붉은 여왕

후안 고메스 후라도 저/김유경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 '한 번 찔린 상처는 비극이고, 천 번 찔린 상처는 통계다'

?? '파야로 즈위그비(Faayalo zweegbe)
- 물을 찾으러 가는 사람만 물병을 깰 수 있다.

?? "우리나라에서는 우리가 해왔던 것처럼 한동안 아주 빨리 달렸다면 보통은 다른 곳에 가 있어야 하죠..."
"거긴 아주 느린 나라구나!" 여왕이 말했다.
"같은 곳에 머물기 위해서는 여기에서 힘껏 달려야 해. 만일 다른 곳으로 가고 싶다면 적어도 두 배는 다 빨리 달려야 하고."

- 루이스 캐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두둥!! 새로운 형태의 셜록와 왓슨, 그리고 모리아티의 등장 ??

?? 반전에 반전을 더하고, 매력에 매력을 더한 책

?? 손에서 놓을 수 없었다. 엄청난 흡입력에 첫 페이지를 펴자마자 끝까지 읽었다. 일단 스릴러가 갖춰야하는 모든 점을 적절하게 갖추었다. 하여 읽는 내내 긴장감을 놓을 수 없었고, 다음 편을 예고하는 마무리까지 아주 마음에 들었다. 어서 이들의 또다른 활약을 보고싶을 뿐이다.

여주인공인 스콧은 신비하기 그지없다. 뛰어난 지능을 지닌 것도 그러하지만 그녀가 어떠한 과거는 더욱 그러하다. 섬세하다 못해 예민하고, 명민하다 못해 절망스러운 그녀의 모습에서 나는 새로운 느낌의 셜록을 만났고, 그를 돕는, 결코 뚱뚱하지 않은ㅋㅋ 존의 모습에서 왓슨을 만났다. 그리고 이들과 대척점에 있는 미스터 화이트!! 이 얼마나 완벽한 구도와 여운이란 말인가..

원래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편으로 괜찮은 추리소설을 발견한 듯하여 무척 흡족한 시간이었다??

남은 바람 하나는 어서어서 다음편이 나오기만 기다릴 뿐이다!!!

* 이 리뷰는 도서협찬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붉은여왕 #후안고메스후라도 #시월이일 #시월이일출판사 #스릴러소설 #추리소설 #스페인소설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독서기록 #독서기록장 #독후활동 #독서 #오늘의책 #문학 #감상문 #독서감상문 #독서습관 #독서후기 #책리뷰 #한주에한권읽기 #책추천 #책읽기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