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세계사로 이해하는 성경역사

[도서] 세계사로 이해하는 성경역사

최연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모태신앙으로 성경을 늘 가까이 하며 자랐지만
최소 2,000년 전, 그것도 고대 근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성경의 말씀들을 명료하게 깨닫는 것은 쉽지 않았다.

신학교에 와서 많은 도움을 받은 것은 사실이나 짧은 수학기간 동안 성경신학, 조직신학, 역사 및 실천 등을 압축적으로 배우다보니 목마름이 해결되지 않은 것도 여전히 있었다.

그러던 중 교사 출신의 저자가 세계사와 함께 성경역사를 개관하는 도서를 발간했다는 소식에 크게 고민하지 않고 이 책을 구입하게 되었다. 성경 이해에 필요한 역사 위주로 풀어냈기에, 역사서로 보기엔 조금 가벼운 감이 있지만 나처럼 성경의 깊은 이해를 필요로 하는 독자라면 반가운 자료가 될 것이다.

특히 인상적인 것은 실제 학교 현장에서 사용된 교과서의 내용이 실렸다는 점이다. 주일학교 아이들이 중, 고등학교에만 가도 "성경이 나와 무슨 상관이란 말인가?"라는 질문과 함께 신앙에 회의를 품기 시작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 책은 그런 아이들에게 성경이 단순한 "이야기"가 아니라 살아있는 역사이며, 지금도 하나님께서는 그 역사를 이끌어 가고 계신 분이라는 것을 증거하기에 탁월한 교재가 될 것이다.

깊이 있는 말씀이해를 원하는 독자뿐 아니라, 기독교 세계관 교육에 관심이 자들에게도 이 책을 권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