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세상 편한 건강식

[도서] 세상 편한 건강식

박미란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한식 명장이 추천하는 50가지 건강식 레시피.

'세상 편한 건강식'

제목이 참 거창하다. 건강식인데, 세상 편하다구?!!

건강식이라하면, 꽤나 맛이 없고, 은근히 요리하기 힘든 느낌이 드는데...

편한 것도 아닌,

'세상 편한'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니...그래, 얼마나 편한가 보자!라는 심정으로 책을 폈다.

 

한식 명장이라는 타이틀을 지닌 요리사 '박미란'님의 노하우가 들어간 집합체?여서인지,

꽤나 다양한 메뉴들이 즐비하게 소개되어 있다.

 


 

 

대추죽, 잣죽으로 시작하는 여러가지 건강죽과 스프.

영양솥밥, 버섯덮밥등 밥요리를 비롯해 탕과 찌개, 구이와 찜, 볶음과 조림, 샐러드와 채소요리까지

다양한 요리 형태와 조리 방법의 6가지 테마로 분류되어있다.

건강한 요리를 내가 좋아하는 조리 방법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이점이 있는 것이다.

 

다양한 건강죽과 스프들. 죽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보기만 해도 만족감이 든다. ㅎ

평소 죽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맛있는 죽은 찾기가 어려웠다. 죽의 대표 프랜차이즈인 '본죽'의 낙지 김치죽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건강죽에 김치 콩나물죽이 있어 한 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블렌더에 후루룩 간다...라니, 엄마가 옆에서 가르쳐주는 느낌이랄까?

뚜껑을 덮어 살짝 익힌다. 처음에는 센불에서,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저어가며....

딱, 우리 엄마의 화법이다. 그런데, *g, #분 등등이 아니라 오히려 조금은 정말 편하다...라는 느낌이 강하다,

 

다음에 해 먹어볼 김치콩나물죽. 재료.....정말 간단하다. 멥쌀, 콩나물, 소고기, 물. 참기름, 소금.

게다가 명장의 비법이라고 해서 소고기 대신 돼지고기나 달걀을 넣어도 된다는 팁도 나와 있으니, 재료가 없어도 충분히 대체 할 수 있는 것들도 알려준다.

 

여기에 다양한 탕과 찌개 요리도 나오는데....나는 복날을 맞이하여 삼계탕에 도전했다.


 

생닭은....조오오끔...뭔가 다루기 어색하지만, 요즘 마트에는 손질된 닭들이 아주 잘 포장되어 나와있다.

특히 여름 복날즈음이면 다양한 상품들이 배치되어 있기에 적당한 사이즈의 닭을 사오기만 하면 된다.

집에서 시켜먹는 치킨은 기본이 2만원을 훌쩍 넘기지만, 마트에서 파는 생닭의 값은 그리 비싸지 않다

반의 반정도의 값이라면 충분하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여기는 아주 적은 양의 재료만이 나와있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파와 부추, 마늘을 좋아하기에 대량으로 썰어 넣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안내된 대로 만들기는 했는데, 책과는 비쥬얼이 많이 다르다. 내가 좋아하는 부추와 마늘이 잔뜩. ㅎㅎ

살짝 지저분해 보일 수 있지만, 부추를 좋아하는 내 눈에는 매우 먹음직스럽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맛은 뭐....아주 좋았다. 기본 재료에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잔뜩 넣으니 맛이 훨씬 풍부해지는 느낌?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 책의 좋은 점은 앞에서 언급한 명장의 비법이다. 혹시나 닭이 클 경우는 절반을 잘라 사용. 뼈있는 닭다리만을 이용하여 끓이기. 보양식으로는 전복 같은 재료를 함께 사용하기 등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영양정보를 안내해주어 내가 먹는 음식이 어느 정도의 영양을 지녔는지, 어떻게 내 몸에 작용하는지도 알 수 있다. 그냥 먹는 것이 아닌, 진짜 건강하게 먹는 음식인 것이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

 

 

#세상편한건강식

#대경북스

#박미란

#건강식

#요리레시피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