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글보글 국물요리.
제목만 봐도 설렌다. 보글보글이라니...
요즘같이 날씨가 추워 옷을 잔뜩 껴입고 옷깃을 여미고 다닐때는 더욱 그러하다.
보글보글 끓는 국말만 생각해도....아, 따뜻해~ ^^;;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표지는...그야말로 제목에 딱! 어울린다. 안성맞춤이라는 말이 그야말로 안성맞춤!
글자에도 보글보그 끓어오르는 기포가 송송송...
계절을 전하는 국, 탕, 찌개, 전골, 찜 레시피라니...!!
배춧잎으로 감싼 무언가...(알고보면 만두 속!, 이건 배추만두다..!! 만두도 맛있는데, 달달한 배추까지~)
뽀오얀 두부, 푹 익어 맛있는 무..향긋한 표고 버섯까지~!
어찌 이리도 깔끔할 수가 있는지..게다가 내가 좋아하는 건 다 들어가있다. ㅎㅎ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 책은 계절을 전하는 국, 탕, 찌개, 전골, 찜 레시피라는 부제에 딱 맞는 내용을 갖추고 있다.
살랑이는 봄을 담은 산뜻한 국물요리,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우는 마음이 시원한 국물요리,
따스한 가을 햇살을 암은 국물요리,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만드는 포근한 국물요리, 등 계절마다 날씨와 환경에 어울리는 국물 요리들을 소개한다. 국물 요리는 무조건 뜨거울 것이라 생각했던 나에게 신선한 충격이랄까? 하지만, 가만 생각해보면 여름에 덮다고 오이 냉국을 벌컥벌컥 마셨던 경험이 있다. 맞아! 여름엔 시원한 국물이야..!
그 뿐 아니다. 언제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국물 요리를 따로 12가지 레시피로 한 챕터로 만들어 바쁜 직장인들이 쉽고 빠르게, 하지만 든든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그것들은 재료들도 아주 간단하여 요리에 부담도 가질 필요가 없다. 특히 순두부 달걀국은 순두부과 달걀만 있으면 한 끼 뚝딱!에 딱이다. 재료도 간단하고 방법도 간단해서 바로 해 먹어 봤는데~~ 다행히 가족들이 맛나게 먹었다~ ^^;;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 책은 그야말로 기본에 충실한 책이다. 액체, 가루, 곡류의 계량부터 단단한 채소의 계량, 다진 채소의 계량 등 그 모양이나 성질에 따라 다소 다를 수 있는 것들의 계량을 보통 어느 정도 질량이지, 어느 정도의 크기인지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국물 요리에서 너무나 중요한 감칠맛에 대한 설명이 꽤나 자세하다. 감칠맛의 요인, 요소, 각각이 많이 포함된 재료. 육수를 끓일 때의 좋은 방법- 불의 세기, 시간-육수의 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특히 육수를 채소로 할 때와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육수 만들기를 각각 설명하고 그 장단점까지 알려주어 나에게 맞는 내 입에 맞는 적당한 육수 찾기에 도움을 준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뿐만 아니다. 음식 맛을 돋우기 위해 사용하는 여러 가지 재료인 양념에 대한 설명도 꽤나 구체적이다.
우리 나라 전통적인 조미료와 그 외의 다양한 향신료에 대한 설명도 있다. 짠맛을 내는 조미료인 소금만 해도 천일염과 정제염으로 나누어 어떻게 다른지를 알려주는데, 다 같은 소금인 줄 알았던 나의 무지에 대해 놀랐을 정도이다.
간장은 그 종류가 정말 다양하다. 국간장, 양조간장, 진간장으로 나뉘는데, 그 국간장이 조선간장, 한식간장, 집간장 등으로 불리는 것이다. 때때로 국간장이라고 했다가 어떤 이는 조선간장이라고 하고...그것들이 너무 헷갈렸는데..알고보니 다 같은 말! 마치...로스앤젤레스가 LA이 인것과 같은,...ㅎㅎㅎㅎ
보글보글 국물요리. 집에서도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 책.
각 식재료에 어울리는 다양한 육수를 알려주는 책.
제철 재료의 신선함으로 맛좋고 건강에도 좋은 국물 요리.
기본적인 상식도 알려주는 기본에 충실한 요리책!
나도 다음엔 순두부 계란국말고 표지에 나온 배추만두전골로 따뜻하고 맛있는 건강 요리에 도전해야겠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보글보글국물요리 #영진미디어 #류지현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