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우리의 상처는 솔직하다

[도서] 우리의 상처는 솔직하다

멘탈헬스코리아 피어 스페셜리스트 팀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아픔을 딛고 일어선 청소년들의 솔직 담백한 고백을 모은 것이다.

멘탈헬스코리아 피어 스페셜리스트(아픔의 경험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용기있는 7명의 청소년과 부대표의 경험담이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위기의 청소년들이 더욱 우울한 학교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자해하는 학생도 매우 많아졌고, 친구와의 갈등 속에서 우울 장애와 공황 장애로 고통을 경험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그런 아이들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자신의 아픔을 솔직하고 담담하게 소개하면서, 치유의 길을 가고 있는 청소년들의 글을 통해 힘들어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어떻게 위로하고 다가가야 할지 생각해보는 값진 시간이었다.

 

비록 도와주고 싶다는 선한 마음의 명분을 가지고 다가갈지라도, 아이의 눈높이와 입장을 생각하지 못하고 내 욕심에서 도움을 건네는 것이 아닌지 세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나만 아픈가? 나만 힘든가? 라고 생각하는 삶의 힘든 여정을 걸어가는 청소년이 읽어보면, 피어 스페셜리스트의 고백을 통해 위안과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청소년들이 읽어보아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어른들에게는 아이들을 있는 그대로, 아이의 입장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저자들의 마음처럼 나도 우울함, 고통, 아픔을 경험하는 우리 아이들이 행복해지길 바란다. 더불어 내가 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