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웰씽킹 WEALTHINKING

[도서] 웰씽킹 WEALTHINKING

켈리 최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자기계발서를 좋아한다. 늘 읽고나면 많은 동기부여가 된다. 

동기부여만하고 치열한 노력을 통해 나를 성장시키지 못하고 내가 바라는 삶을 부러워만 했다는 과거가 있지만, 이제 그것을 인식하였고 내가 그런 사람이 되길 좀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느끼고 있다.

 

예스 24에서 22년도에 읽어볼 책을 고르던 중, 엄청난 베스트셀러에 리뷰글이 많아서 선택했다. 얼마나 좋길래 많은 사람들이 열광할까? 궁금했다.

많은 도서를 구매했고 그 중에 가장 먼저 읽어본 책이다. 나에게 다시금 새로운 힘을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기에 이 책부터 읽기로 했었다. 

읽어가면서 너무 좋다! 이 책 너무 좋은데? 라는 말이 나왔고,

처음에는 좋은 문구에 라벨 포스트잇만 붙여나가다가 

이 책은 내가 소장해두었다가 용기와 에너지가 필요할 때마다 읽어봐야겠다는 판단이 되었고, 형광펜을 들어 밑줄을 긋기 시작했다.

 

사람은 진리를 깨달아가는 경로가 다양하다고 본다. 어떤 사람은 종교에 귀인해서, 어떤 사람은 봉사를 하면서, 또 어떤 사람은 또 다른 삶을 통해 진리를 깨달아 간다. 저자인 켈리 최는 부를 얻고자 하는 마음에서 진리를 깨달았다고 본다.

이 책이 단순 부자가 되는 길만을 안내하는 것이 아니라, 참된 부가 무엇인지와 그 부를 얻기 위해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삶에 대한 근본적인 것에 대해 저자가 실천한 것을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글에 힘이 있고 읽는 이에게 용기를 주었기에 베스트셀러가 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켈리 최의 생각과 글에 많은 동의를 한다. 이제는 실천하고자 하는 목표에 실천하는 척하지 말고, 정말 실천하여서 성장해보자. 

인간은 성장하는 가운데 행복함을 느낀다고 저자는 말한다. 나는 간혹 당신은 언제 행복하십니까? 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뭐라고 답할까? 고민하면서 당혹했던 적이 있었다. 근데, 이 책을 통해 아하! 나도 성장하는 나를 느끼고, 남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자연을 느끼고 살아갈 때, 인생을 통찰하는 순간 행복함을 느꼈음을 정리하게 되었다. 그래서 오늘도 그 행복을 추구하고자 한다.

 

켈리 최가 부를 이루며 성공한 사람들 1000명의 책과 인터뷰를 통해서 깨닫고 정리하고 실천한 내용이 담기 이 책은 나에게 명료한 사고를 심어주었고, 생각을 정리해주었다.

 

몇 가지 이 책을 읽는 당시 좋다고 느껴진 부분들의 글귀를 정리해본다.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진다. 그러므로 실패 자체를 너무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오히려 실패가 두려워 시도조차 하지 않는 삶의 태도를 경계해야 한다. 무엇보다 그 무수한 실패가 쌓여야 언젠가 성공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사실을 당신이 잊지 않았으면 한다.(p.54)

성공한 사람들은 시간의 여유가 생기면 책을 읽으면서 철저하게 자기 시간을 확보한다.(p.58)

자기 관리의 기본은 불필요한 시간 소모를 줄여 스스로 발전시키는 시간을 갖는 것이다.(p.58)

그저 다시 한번 열심히 살아보겠다고 태도와 각오를 바꾼게 다였다. 태도를 고치고 각오를 달리하자 위기가 더 이상 두렵지 않았다. 오히려 위기 다음에 기다리고 있을 기회가 기대되었다. 생각을 바꾸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순간이었다.(p.68)

사람들은 대개 그 일이 도리지 안 될지를 계속 고민하면서 시간을 흘려보낸다. 작은 행동을 하다 보면 도리지 안될지 답이 나오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생각만 하지 말고 즉시 행동하라.(p.80)

부자는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을 의미하는 게 아니다. 부자란 남을 돕기로 결심하고 사회적인 공헌을 실천하면서 인격적으로 완성된 사람을 일컫는다. 즉, 돈과 공헌 그리고 인격까지 완성될 때 비로서 부자라고 말할 수 있다.(p.87)

소비 그 자체를 경제력과 자산으로 착각하면 안 된다. 대부분의 물건은 사는 즉시 값어치가 하락한다. 이 사실을 소비하기 전에 늘 상기해야 한다.(p.120)

'탓'은 자신을 방어하고 싶은 마음에서 기인한다. 나는 실패할 수밖에 없었다는 당위를 가지고 타인에게 위로받기 위한 장치다. 그런데 한번 생각해보라.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 때, '탓'이 무얼 할 수 있는가.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을 당신도 알 것이다. 강한 멘탈을 위해서라면 탓하기를 멈추고,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행동하라. 이런 태도는 기적을 만드는 기폭제가 된다.(p.133)

결단은 행동을 옮겨졌을 때만 가치가 있다.(P.154)

만약 매 순간에 주저하지 않았더라면, 실패하더라도 곧바로 일어났다면 여기까지 오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이 단축되었을까? 바로 그때였을 것 같다. 그 순간 나는 무의식 속에 자리 잡은 나쁜 정보들이 삶을 얼마나 갉아먹는지 깨닫게 되었다.(P.174)

무엇이든 당신이 하면 다 할 수 있다고 확신해야 한다. 남이 당신을 믿는 건 아무런 의미가 없다. 내가 나를 믿지 못하면 모든 게 허상이다.(P.176)

카메룬 속담에 이런 말이 있다. "자신에게 질문하라. 질문하는 자는 답을 피할 수 없다."(p.177)

어린아이의 질문이 위대한 이유는 자기가 생각하는 것에 몰입한 결과이기 때문이다. 몰입하기 때문에 생각지도 못한 기발한 깨닫음을 얻게 되는 것이다.(p.178)

조지 버낟 쇼는 이렇게 말했다.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대로 보며 '왜?'라고 묻는다. 그러나 나는 없는 것들을 꿈꾸며 '왜 안돼?'라고 문는다."(p.180)

일단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최고가 되는 게 중요하다.(p.184)

크게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이 무의식의 세계를 어떻게 통제하느냐에 달렸다. (중략) 무의식은 의식이 몽롱한 상태에서 활발하게 일한다. 즉, 잠들기 직전의 10분, 그리고 아침에 눈뜰 때의 10분 정도가 무의식의 시간이다.(p.187)

우리는 의식적으로 살아간다고 믿지만, 사실 잠재의식의 알고리즘에 지배받고 있다. 그래서 잠재의식에 심어져 있는 잘못된 심상들을 지우는 작업을 해야한다.(p.194)

끌어당김의 법칙.(p.196)

시각화는 크게 '채우기'와 '비우기'로 나눌 수 있다.(p.196)

자기 전 핸드폰은 멀리 두는 게 좋다.(p.206)

습관은 7일 차부터 몸에 배어 100일이면 완전해진다.(p.220)

긍정적인 생각을 통해 삶을 변화를 도모하는 일, 이것이 생각 파워의 힘인 웰씽킹이다.(p.222)

시간을 질적으로 쓰면 그 과정과 결과는 반드시 달라진다. 집중과 몰입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내가 머물지 못하는 시간에 당당할 수 있어야 한다. (중략) 내게 주어진 시간에 질적을 빠져들기 바란다.(p.256-257)

여성들은 나 자신을 승진시켜야 한다. 스스로 인정하고 보상하며 좋은 대우를 하면 남들도 당신을 대우하게 되어 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 기품이나 분위기가 뿜어 나오기 마련이다. 그러무로 당신에게 주어진 일을 잘 해내기 위해서는 절대 스스로 위축되거나 기가 죽어선 안 된다.(p.261)

열심히 하는데 여전히 제자리인 사람들이 착각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열심'이 '성장'이라고 생각한다는 점이다. 열심히 하는 것과 성장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차원의 이야기다. 열심히 하나다고 성장하는 게 절대 아니다. 성장은 새로운 에너지를 주입해야 발현된다.(p.261)

성장하지 않을 때 인간은 불안해지고, 그때부터 딴생각이 깃들기 시작한다는 걸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p.262)

그들과 싸우지 말고 똑똑하게 대처해야 한다.(p.263)

상대방의 언행을 일단 선한 의도록 받아들이면, 그 사람을 진심으로 이해하려는 마음이 생긴다.(p.263)

자신에 대한 투자를 늘려야 한다.(p.264)

대부분의 직업은 사람을 살리는 일이다. (중략) 같은 일을 하더라도, 당신이 어떤 의미를 두고 일하는지에 따라 보람과 결과가 천지 차이다. 고로 지금 하고 있는 업에서 최고 위치까지 올라가라.(p.270)

성공한 사람은 성공할 때까지 한다. 실패한 사람은 마지막 1할을 남겨두고 재능이 아니라며 돌아선다. (중략) 반드시 될 때까지 해보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게 아니라 살아남은 자가 강한 것이라는 말도 있지 않는가.(p.271)

행복의 첫 번째 조건은 건강이다. (중략) 몸 근육이 빠지면 생각 근육도 빠지기 때문이다. (중략) 체력을 기르는 데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특히 배와 가슴에 근육이 있어야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긴다.(p.272-273)

행복의 지름길은 매일 성장하는 것이다. 아주 조금 성장한다 해도 괜찮다. 매일매일, 아주 약간이라도 나아가려는 거북이 파워가 성장의 핵심이다.(p.282)

내가 가진 노하우를 다시 세상에 돌려주는 과정이 가장 중요하다.(p.295)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먼저 당신부터 귀하게 여겨라. 삶을 하찮게 여기는 순간, 사람은 그때 죽는다.(p.295)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