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이중섭

[도서] 이중섭

이재승,공은혜 글/이다혜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야기 교과서 인물

이중섭

<가장 한국적인 화가>

시공주니어

#초등국어#이야기교과서인물#화가

#최고의화가#가장한국적인화가#이중섭

#황소#한국대표화가#초등미술#동화

#이중섭의일생#열정#명작#명작의탄생

#천재화가#비운의화가#한국인이사랑하는화가

6.25 전쟁중에 제주 서귀포로 피난을 갔던 이중섭의 모습을 기억하고 추억하고자 조성된 이중섭거리는 저도 가본적이 있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천재적인 화가이자 그림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과 사랑에 비해 열악하다 못해 극도로 가난했고 우울했던 삶을 살았던 이중섭화가이기에 지금까지도 그에 대한 아련한 그리움은 짙게 남아있는 듯 합니다.

                             

한국적인 색채가 강하며 가장 한국적인 문화와 모습을 그대로 작품에 반영했었던 이중섭화가의 대표작인 황소는 그 가치를 값으로 판단할 수 없을 만큼 높고 위대하다고 볼 수 있어요.

어린시절부터 남들과 다른 독특한 시각과 관점으로 사물을 바라보고 그림에 대해 놀랍도로 진한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었던 이중섭화가가 거장으로 성장하기까지의 세세한 일상을 이야기로 풀어주고 있어

우리 아이들이 위대한 업적뿐만 아니라 본받을만한 가치관까지 배워나갈 수 있었던 책이기도 합니다.

                          

범접할 수 없는 명작을 만들어 낸 그 였지만 화가가

아닌 일상생활에서의 이중섭은 꾀나 고달프고 고단한 하루를 보냈다는 사실 또한 책을 통해 살펴보면서 인간적으로 좀 더 다가갈 수 있었고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도 있었어요.

이중섭 화가를 이야기를 통해서라도 만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 초등학생 5학년이 쓴 독서일기 -

.

나는 1년전에 학교에서 이중섭에 대한 동영상을 본 적이 있고 서귀포에 있는 이중섭 거리에 다녀온 적도 있기에 이중섭에 대해 잘 알고 있었다. 내가 생각하기에 이중섭이 소그림을 많이 그렸던 이유는 소가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치열하고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자신의 모습을 소그림으로 빗대어 그린것 같다.

이렇게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그림을 그리는 화가가 내가 사는 제주에 살았다는게 너무 자랑스럽다. 그리고 이중섭이 살았던 시대는 일제강점기때였기 때문에 일본 여자와 결혼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을텐데 정말 놀랍다. 이중섭도 한국에 혼자 남아있기가 정말 외롭고 힘들었을것인데 마사코는 두명의 아이들까지 데리고 살았으니 정말 대단한 것 같다.

나는 이중섭이 독창적인 그림으로 돈을 많이 벌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심지어는 종이를 살 돈이 없어 은박지, 담배꽁초에도 그렸다고 한다. 이중섭은 자기가 그릴 수 있는 곳이면 다 캔버스라고 생각했었나보다.

 

 

1.jpg

 

2.jpg

 

3.jpg

 

4.jpg

<p class="se-text-paragraph se-text-paragraph-align-center " id="SE-b7a7e7f9-e520-4c8d-b8e0-670de1e14f89"> </p>

5.jpg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