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변신 고래 래고

[도서] 변신 고래 래고

우주선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변신 고래 래고

한림출판사

글 그림 우주선

 

파란 망토를 휘날리는 변신 고래 래고는 푸르고 파랗고 맑은 바닷속을 여기저기 구경 다니면서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있어요. 래고는 마냥 즐겁고 신나기만 하는데 바닷속 친구들은 아닌가봐요.

병 속에 작은 물고기가 숨어 있는 모습을 보고 숨바꼭질 하는 줄 알고 함께 하려고 했더니 그게 아니라 병 속에 갖혀 있다는 사실에 얼른 래고 드릴로 변신해 병 속 물고기를 구해 주었어요.                     

또 숨바꼭질 하면서 노는게 아니라 그물 속에 갖힌 거북이와 해마 역시 래고 가위로 변신해 그물을 싹둑싹둑 잘라서 그 친구들을 구해주었어요. 바닷속 친구들이 숨바꼭질하면서 신나게 노는게 아니라 슬프고 우울한 표정과 모습과 가득하고 왠지 모르는 울음 소리까지 나는 바닷속 광경은 왜 일까요?

 

그나마 다행히도 힘차게 놀이활동을 할 수 있는 상어를 만났는데 갑자기 머리 위로 내리는 정체모를 물건들로 바닷속 친구들은 숨기 바쁘네요. 쓰레기 더미에 갖힐 수도 있다며 무서워하고 있어요.

 

플라스틱의 공포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닌게 되었어요. 넘쳐나는 쓰레기 더미로 인해 섬이 만들어지는 상황이 이제는 놀랍지도 않게 되었어요.

스스로 먼저 실천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는 있지만 여전히 쓰레기 섬이 되어가는 바닷가의 확산 속도에 비해서는 미비하네요. 얼마전 무시무시한 태풍이 휩쓸고 간 후라 그런지 후유증이 더 심각한 요즘인데요.

아이들과 함께 다양하고 깊이있게 고민하고 생각해보면서 쉬우면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일부터 같이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이 책으로 통해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