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경제는 돈의 흐름을 알고 있다.
작가 김종선님은 경제를 멀리하지 말고 좀 더 가까이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경제를 끌고 가는 비즈니스 사이클의 정체와 이에 연동해서 움직이는 자산시장의 움직임을 꿰뚫어 볼 수 있는 안목을 얻게 해주었습니다.

1부 경제, 그가 살아가는 법
에서는 작가는 경제지표의 흐름에 이상 징후가 나타날 때에는 잠심 투자를 멈추고 왜 그런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봐야 한다고 했다.
그래야 내 경제, 내 일자리, 내 재산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고 한다.
나는 그동안 나의 재산을 더 늘릴려고 노력했지 안전하게 지키려고 하지 않은 점에서 반성합니다.

4부 경제위기 뛰어넘는 법
에서는 약 400여 년 동안 11차례의 경제위기가 있었지만 우리는 그것들로부터 아무런 교훈을 얻지 못 했다고 한다.
하지만 경제위기는 계속 반복 될 것이기에 항상 대비하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작가는 말해주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위기속에서 위기의 징후를 찾아 내는 노력을 게을리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적절한 순간에 재빨리 물러서거나, 아니면 정면으로 맞서 반전의 기회를 노려야 한다.

그동안 나는 경제의 흐름의 모른체 무조건 경제 신문읽기에 집중하며 단순히 돈을 벌어야 한다는 개념으로 경제를 이해했다.
하지만 경제는 돈의 흐름을 알고 있다라는 책을 보면서 경제의 흐름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어서 기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