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공인중개사가 꼭 읽어야 하는 토지 중개 100문 100답!

요즘 책으로 공인중개사 공부중이다. 그래서인지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인거 같아서 읽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경험 및 노하우에서 토지 중개에서 꼭 필요한 100답!

Part는 총 12가지 나누어지는데 나에게 가장 눈길을 끌었던 부분은 Part 2 초보 토지 중개사가 알아두면 좋은 것들에서 11. 잔금 날짜를 길게 잡을 때 주의해야 할점

당사자 간 합의가 이뤄져 계약서를 작성하게 되면 특약사항에 '계약과 잔금 사이에 융자, 가압류 등 권리관계 변동시 매도인이 전적으로 책임진다'라는 특약을 넣어야 한다.라는 사실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12.싸고 좋은 급매물이 나왔을 경우 이다.

실제 급매물을 시세보다 30% 싼 매물이다. 따라서 혹시 모를 계약파기를 막기 위해 어떤 방법을 취할 방법으로

10%로의 계약금을 2배로 올리는 것이 좋다고 정연수, 김민성 작가님은 말하고 있다.

계약금은 무조건 10%인줄 알았는데 내가 꼭 필요한 땅이라면 두배도 계약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배우게 되었다.

많은 내용 중에 이 책에서 특별히 만날 수 있었던 토지 중개 실무 내용들이 공인중개사 공부하는 나에게는 매우 보탬이 된 책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정부 정책 영향, 치열한 경쟁 관계의 아파트 중개 시장에서 벗어나 토지 중개에 도전하고자 하는 분들과 새로이 중개를 시작하는 새내기 중개사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작가가 소망하면서 쓴 책입니다.

실무에서 있거나 나처럼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꼭 필요한 책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