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무탄트 메시지

[도서] 무탄트 메시지

말로 모건 저/류시화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무탄트 메시지


영국의 의사가 어느날 호주 원주민의 초대로4개월 동안 원주민과 함께  대륙을 횡단하는 이야기다. 그 원주민들은 세상의 눈으로 보면 아주 초라한 옷을 입고 초라한 음식을 먹고 배우지 못한 채 살아가는 사람들이다. 하지만 주인공이 만난 그들은 누구보다 영적인 존재였다. 

원인가 결과가 있는 삶이 었고 자신의 재능을 온전하게 사용할 줄 알았으며 탐욕과 허영이 없는 존엄한 존재였다. 우리가 잃어버리고 살아가는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하게 했다. 

사실 우리는 운명의 테두리 안에서 타인, 사회의 다른 존재들에게 피해주지 않으면서 서로 공존하며 살아가도록 운명 지어져 있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어느 순간 그 삶의 테두리는 간데없고 개척, 자기발전, 문명이라는 이름으로 자연을 파괴하고 공동체를 파괴하고 나를 파괴해 왔는지도 모르겠다.

무탄드 , 돌연변이라는 뜻이다. 그들의 눈에서 보면 우리는 정상의 괴도를 벗어난 돌연변이다. 하지만 그 돌연변이는 원래의 자리를 이탈하여 더 많이 번성하고 있다. 신의 존재, 영적인 삶 참 낯썬 단어지만  무탄트 메세지를 통해 알려준 그들의 삶에서 초자연적인 힘이 원래 우리에게 있었음을  깨닫는다.

 우리는 어느 순간 공동체의 삶을 벗어나고 물질만을 추구하고 우리의 이익을 위해서 식물도 동물도 자신의 종족마저도 해치며 살아가는 괴물이 되었다. 한번도 의심없이 그것이 잘 사는 거라 믿었다.  원래 인간은 어떤 존재였는지에 대한 깊은 성찰을 하게 하는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