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엑설런스

[도서] 엑설런스

도리스 메르틴 저/배명자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베스트셀러 드림팀스 의 저자 셰인 스노는 지적 겸손을 이렇게? 설명한다 "개방성은 시큼한 오이지 맛 아이스크림을 먹어볼 준비가 되었음을 뜻한다. 지적 겸손은 시큼한 오이지맛 아이스크림이 예상과 반대로 맛있다는 사실을 인정할 준비가 되었음을 뜻한다" 074

탁월함을 위한 노력 중 하나로 "열린 마음"을 말하는데, 새로움에 적응하려는 노력이 우리가 새로운 땅으로 갈수 있음을 비유를 통해 재밌게 설명한다.
뜻밖의 것을 만나는 행복한 재능인 새렌디피티가 자유로운 환경에서 가능하다는 것 역시 고개가? 끄덕여진다.
그리고 너무 단순하고 저렴하여 과소평가 될수 있는,누구나 손쉽게 접근할수 있는 방법인 독서야말로 탁월함으로 가는 지름길임은 부인할수 없다.
[액설런스]는 자기계발서에 충실하다.? 내가 탁월해야한다는 것에 다소 부담감을 갖고 책을 대했는데 이 또한 선입견이다.?? 순순히 저자의 말을 들어보며 얻을것을 취하는 것이 나를 뛰어넘어 노력한만큼 더 괜찮은? 내가 되는 길이다.?
누구나 노력하면 조금씩 지금보다 더 탁월해질수 있다.
안전한 사고의 틀에 머무르지말고 성찰, 공감, 열린마음 등 저자가 제시하는 아홉가지 능력을 위해 노력한다면
평범함을 뛰어넘어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유연하게 대처하고 미래를 위해 도전할수 있는 힘이 생길것이다.
특히 자신만의 고유한 능력을 더 발달시켜야 할 때가 요즘인거같다는 말에 공감한다.
디지털 전환은 대규모 문화현상인 때에 그 주인공은 디지털이 아닉 인간이고 필요한 것은 환상이라는 것이다.
탁월함은 모두에게 열려있고 작은 일에서도? 발현된다
그리고 한 분야의 탁월함은 다른 분야의 잠재력도 높일수 있다.
열린마음을 비롯하여 새로운 탁월함을 위한 아홉가지에 자기성찰, 공감, 의지, 리더십, 평정심, 민첩성, 웰빙에 대하여 하나씩 읽어보며 기존의 내가 아닌 새로운 탁월함을 지닌 나로 나아가고 싶은 마음이 생길것이다.? 흥미로운 독서 경험뿐아니라 폭넓은 사고를 하게된 독서였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