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정재승의 인류 탐험 보고서 1

[도서] 정재승의 인류 탐험 보고서 1

차유진,정재승 글/김현민 그림/백두성 감수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호모사피엔스 뇌과학이라는 주제가 생소하기도 했지만, 그래서 더 끌리기도 했던 책이였어요.
처음 아울북스타터를 시작 하면서부터 제일 마음에 들어했던 책 이기도 했구요^^
그래서, 거의 매일 들고 다니다시피 했던 책이예요
아침독서시간 때 읽는다고 학교에 챙겨간 건 물론, 커피숍, 놀이터(간식넣는 가방에 같이 챙겨넣음), 장거리여행에는 꼭 필수구요.
도서관 독서수업 갈 때는 왜 챙기는지ㅋㅋㅋ
아무튼 그만큼 흥미롭고 재미있다는 거겠죠^^

●인류탐험보고서는 인간탐구보고서로 유명한 정재승교수님의 두번째 이야기예요. 아이 학교도서관 사서어머니로 봉사활동을 할 때 고학년 친구들이 <정재승의인간탐구보고서>를 너무많이 대출해갔기에 저 또한 관심이 있었던 책이였어요.
저에게는 뇌 과학이라는 학문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보여 주었다는것 만으로도 놀랍고 신선한느낌이였죠.

●아우레의 진짜 영웅이 되기 위한 네명의 외계생명체!!!!!
우주의 섭리에 도전한 과학자 빠다
대담하고 엉뚱한 모험가 라세티
타고난 질주본능 엔지니어 쿠슬미
까칠한 새침데기 로봇 캔 이 등장해요^^

●아주아주 오래전, 약 4만 년 전에.....황폐한 아우레 행성. 우주쓰레기가 쌓인 그곳에서 칩을 주운 라세티와 캔. 그 칩을 캔에게 꽂으니 우주최고 도서관 관장님이였다던 빠다관장님이 홀로그램으로
등장해요.우주음모로 인해 아우레가 황폐해졌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이들은 과거로 돌아가 사건을 해결하기로 해요.
지구에서 온 호미닌을 만나기 위해 타임머신을 타고 온 외계의 모험가들. 수백만 년의 역사를 되짚으며 과거의 인류를 만나게 되는데.....
●앞으로 이들이 파헤칠 역사의 모습은 무엇일까요?

●아이들이 읽기에 다소 어려운 뇌과학이라는 주제를 아주 흥미롭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만화형식으로 된 페이지와 그림과 글이 아주 적절하게 분배되어 있어요.
●전개가 빠른 느낌이라 읽으면서 재미있어하기도 했고 2권의 내용도 무척 궁금해하더라구요.

●인류의 진화와 뇌과학이라는 신선한 주제를 아이에게 접해 줄 수 있어 아이에게는 다양한 장르를 읽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인류의 진화와 역사를 아는것도 또 다른 공부가 되겠더라구요.받아들이고 이해하는 속도는 다르겠지만 흥미로운 것만은 틀림없는 사실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