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THIS IS GRAMMAR Starter 디스 이즈 그래머 스타터 1

[도서] THIS IS GRAMMAR Starter 디스 이즈 그래머 스타터 1

영어교육연구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사교육의 도움 없이 집에서 아이에게 영어 교육을 하고 있는 부모라면 매일 매순간 고민할 것이다. 내가 가르치는 방법이 과연 내 아이에게 맞는 방법인가, 내가 고른 이 교재가 과연 최선의 선택인가 등등, 내 자녀일이라서 그런지 어려운 문제다. 예전에는 귀동냥하고 발품 파는 것이 최고였지만, 요즘은 어디 그러한가? 정보가 넘쳐나, 파고 또 파도 끝이 없다. 여유 있게 가르치고자 했으나 부모의 불안감은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얼떨결에 파닉스를 가르치고 나니, 문법 맛보기라도 해 줘야 할 것 같아 정보의 홍수 속에서 허우적대던 중 이 책을 만났다.

 

   'THIS IS GRAMMAR Starter 1(영어교육연구소 글, GCC 펴냄)'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기초 문법의 첫걸음을 위한 책이다. 본문 내용의 첫 장은 ‘셀 수 있는 명사’로 시작하는데, 요즘 초등학생 수준을 무시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다. 기초가 약한 성인이 보기에도 꽤 괜찮은 구성이다.

 

   문법을 처음 접하는 초등생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 궁리해 봤는데, 친절하게도 교재 안에 수준별 ‘스터디 플랜’ 이 있다. 이를 참고하여 아이의 수준에 맞춰 진도를 끌어 나가면 될 것이다.

 

 

   핵심 설명 요약 -> Grammar 충전하기 -> Workbook -> Final Review 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는 것도 체계적이다. 또 온라인상으로 추가 제공되는 자료들(단어장, 동사변화표, test지 등)도 있으니 교재와 병행하여 활용하면 효과가 배가될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