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야채 수프 건강법

[도서] 야채 수프 건강법

다테이시 가즈 저/유종문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3점

   연일 시끄러운 신종코로나바이러스를 언급하지 않더라도 '건강'이 최고의 화두인 요즘이다. 이 책은 항상 건강을 최우선시 하는 지인의 강력한 추천으로 접하게 되었다.

 

   '야채수프 건강법(다테이시 가즈 글, 유종문 옮김, 아이템북스 펴냄)'은 물과 채소만으로 수프를 만들어 적당량을 매일 마시면 자연스럽게 몸이 건강해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미 2001년에 사망한 일본 출신의 저자는 정식 의사는 아니나, 해외에서 의학 공부를 했고 해부 경험을 통해 체세포에 대한 연구를 해왔다고 한다. 저자는 현대 의학을 불신하며 건강 제품은 필요 없다고 주장하며, 야채수프만으로 대부분의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한다.

 

야채수프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무 1/4개 : 약 150g

무청 1/4개분 : 말린 무청(3~5잎) 약 10g

당근 1/2개 : 약 80g

우엉 큰 것 1/4개 (작은 것이라면 1/2개) : 약 50g

표고버섯 1장 (절편표고 5~6개) : 약 10g

 

위 300g 정도의 채소에 물 1.5L를 내열 유리 제품이나 알루미늄 제품에 넣고 끓여 1시간 정도 달인다.

 

   수프라기보다는 '채소차'에 가까운 것 같다. 저자의 글에 따르면 본인의 병세에 따라 용량은 다를 수 있으며 명현 반응이 있을 수 있으나 장복하다 보면 결과적으로 호전된다고 한다. 책에는 위의 야채수프 말고도 질병별로 다양하게 채소 수프 제조법이 소개되어 있다. 저자의 이름으로 검색해 보면 다수의 책 목록이 나오는데, 목차를 보니 그 내용은 대동소이할 것 같다. 관심 있는 독자는 끌리는 책 한권만 구해서 읽으면 충분할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