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와 너

[도서] 나와 너

앤서니 브라운 글,그림/서애경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오늘부터 아이게 소개할 책. 
책 한 권에 두 개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 큰 줄거리는 화려한 색채로 꾸며진 곰 가족 이야기이다.

도심 속 좋은 집에서 평범하게 사는 곰 가족. 가족은 뜨거운 죽이 식을 동안 산책을 떠난다. 아빠는 아빠 이야기를, 엄마는 엄마 이야기를 각자 떠들고 아이는 큰 관심이 없다.

산책을 하고 집에 돌아왔는데 왠 낯선 여자 아이가 가족의 죽을 먹고, 가족의 침대에 누워 있다가 흠칫 놀라 도망친다.

한편 여자 아이의 이야기는 왼쪽 페이지마다 글밥 없이 그림으로만 소개하고 있다. 또 우울한 회색으로 그려져 있다.

아이는 곰 가족에 비해 상대적으로 결핍된 가정의 아이 같다. 엄마와 단둘이 나와 정육점 앞에서 고기를 쳐다보다가 무언가에 이끌려 뛰던 아이는 길을 잃는다.

길을 잃어 방황하다가 도착한 곳이 바로 곰 가족의 집이다. 허겁지겁 배를 채우고 잠든 사이 곰 가족이 도착하고.. 놀란 아이는 집에서 뛰쳐 나가 거리를 방황하다가 다행히 엄마를 찾는다.

엄마를 향해 뛰어가서 안기는 모습이 너무 감동....* 마침내 색도 얻었다. 맛있는 음식과 편안한 잠자리보다 엄마에게 받는 위안이 훨씬 크다는 것을 표현한 것 같다.


이 책은 금발머리 소녀와 곰 세 마리 이야기를 모티브로 했다고 한다. 같이 읽히면 좋을 것 같다.


▶ 앤서니브라운이 유치원생들과 질의응답을 하면서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영상이 있는데 흥미롭다. https://youtu.be/zywvoPkEUX0

그냥 책만 읽어 주기보다 책에 대한 배경지식을 가지고 읽어 주면 이야기할 거리가 더 늘어 좋다. 낮잠 자고 맘마 묵고 읽어 주어야지.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