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EBS 피부미용사 필기시험 한번에 합격하기

[도서] EBS 피부미용사 필기시험 한번에 합격하기

리순화,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용교육학과 집필위원회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수험서 한 권을 읽게 되었다. 따로 피부미용사 자격증을 따기 위한 것은 아니다. 단지 요즘 피부 관리를 너무 등한시 한 듯 해서 시험 공부 하듯 피부관리에 대해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피부미용사 자격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누어 진다. 시험을 치루기 위해선 이론공부가 필수인데 이 책을 통해 피부관리사 이론 공부를 대략적으로나마 훑어보게 되었다.

 

피부미용사는 국가기술자격이라고 한다. 기본적인 피부미용이론부터 해부생리학, 피부미용기기학, 화장품학, 공중위생관리학의 다섯 개의 장으로 나뉘어 진다. 제목을 들으면 굉장히 어려워보이지만 그 내용이 깊이 있게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준비하시는 분들이 그다지 어렵지는 않을 듯 했다. 객관식 4지택일형 60문제 중에서 100점만점 기준으로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라고 한다.

 

각 장에는 피부미용사들이 알아야 할 기초적인 상식을 세목별로 잘 정리해 놓았다.

 

 

 

이론을 공부한 뒤에는 출제예상 문제편과 모의고사편을 두어 수험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있도록 되어있다. 다시 맨 앞으로 오면 바쁜 수험생들이 오며가며 공부할 수 있도록 부록으로 미니북을 부착해 놓았다.

 

 

 

 

아마도 피부미용사 공부를 하시는 분들은 이론 보다는 실기에 치중하실 듯하다. 두껍기도 하고 비싼 수험서를 내가 대략적으로 펼쳐보고, 봤다고 리뷰를 써내기도 미안한 일이다.

 

하지만 피부학장에서는 일반인들이 알아도 좋을 피부의 영양공급이나 피부 장애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 피부 노화와 여드름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또 해부 생리학 장에서는 비록 기초적인 것이지만 우리 몸의 상태를 그림과 함께 볼수 있어서 몸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공중위생관리학도 우리 생활 속의 위생과 관련 된 내용이 많아서 읽고 기억해둘만했다.

 

혹시 따로 "피부미용사" 공부를 하시려는 분이 연락을 주시면 이 책을 드리려고 한다. 뒷면에 있는 이 책의 가격이 만만치 않으므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게스

    저도 비슷한 목적으로 읽어보고 싶어서 서평 이벤트 참여 했었는데 말이죠. 뭔가가 피부에 좋다더라 나쁘다더라 하고 여기저기서 주워듣는 거 보다는 제대로 공부해보면 좋을 거 같아서요.

    2014.07.15 19:4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파란자전거

      비슷한 생각을 했다니 기쁘네요...저도 막연하게 알고 있던 상식을 조금더 알게 됐어요...하지만 금방 잊어버릴 거 같아요...절실하지 않아서요^^

      2014.07.16 06:26
  • dong423

    피부미용사 자격증 준비 중에 우연히 글을 보게 되었어요~ 책을 주신단 얘기가 있어서 염치 불구하고 쪽지 보냈습니다~

    2014.07.30 14:36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파란자전거

      ㅎ 주인을 만났네요^^

      2014.07.30 16:47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