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대수1-1 개념편

[도서]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대수1-1 개념편

NE능률수학교육연구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자연수 1단원의 경우 4학년과 중1 연계 학습이라고 해요. 아직 3학년이지만 천천히 개념 설명을 들으며 중간 중간 안 푼 문제도 보였지만 잘 풀어주었다고 칭찬해주었어요!

?1주차라 진도를 쏘옥 빼고 싶었으나 수가 급 커지는거에 대해 조금 거부감이;; 그리고 십진법? 거듭제곱? 정수? 수학 용어 자체를 어렵다 느껴했지만 풀다보니 아하 하며 이해했습니다.

2주차에는 자연수의 계산을 배웠습니다. 숫자의 위치로 값을 나타내는 방법, 위치 기수법! 자연수에서 '자리'란 뭘까? 윗자리에서 1은 아랫자리에서 얼마일까? 더하기, 빼기는 왜 같은 자리끼리 할까? 자연수는 각 자리 숫자가 나타내는 값의 합이다. 곱셈 한자리 수를 곱하기, 곱셈 두자리 이상의 수를 곱하기, 나눗셈 세로셈으로 계산하기, 나눗셈 나머지, 나눗셈 검산! 풀어도 틀리고 틀려서 고치고 또 고치고 이번주도 열심히 달려줬네요!

3주차,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대수 1-1, 2단원 자연수의 계산을 배웠습니다.

3학년 아이가 풀기에 어려웠는데 아는 문제만 풀어보라고 했더니 12문제 중 3문제 정도만 저와 같이 풀고 나머진 다 맞았습니다. 앞쪽 문제는 술술 풀렸는데 뒷장이 문제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가 평소의 수학 문제는 모든 암산으로 계산을해 풀이를 조금 써가며 했음 좋게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여백에 낙서 하나 없이 깔끔해서 저는 조금 그렇더라고요. 그렇다고 정답율이 높지도 낮지도 않지만. 그런데 아이가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은 여백 빼곡히 풀이가 써 있어서 좋습니다.

4주차,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대수 1-1, 2단원 자연수의 계산(2)을 배웠습니다. 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은 서로 반대인 것을 배웠습니다. 나눗셈과 곱셈은 살짝 헷갈려 했어요.

풀이한 페이지는 모두 정답이었습니다. 개념부분은 그래도 아이가 잘 따라와줬어요.

5주차, 수능까지 이어지는 초등 고학년 수학 대수 1-1, 배수와 약수를 배웠습니다.

배수는? 곱셈으로, 약수는? 나눗셈으로 찾은 수 이다, 어떤 자연수 A에 자연수를 곱하면 A의 배수라고 합니다.

똑같이 곱하고 나누는건 같은데 배수는 재밌어하지만 약수는 싫어하는 아이 ㅎㅎ

그런데 또 배수판정법은 아이가 어려워해요! 나눗셈을 하지 않고도 어떤수의 배수인지 간단하게 알 수 있는 판정법인데 더 헷갈리는가봐요.

6주차, 지난 주에 진도를 못 뺀 소인수 분해와 개념으로 생각 열시 문제 풀이를 했어요. 홀수와 짝수 문제, 약수 구하는 문제, 배수 문제, 소수 구하기, 소수 찾기의 소수 문제, 소인수분해 풀이 과장 쓰는 문제, 약수의 갯수 찾는 문제를 풀어봤습니다. 원래 주 2회 시간을 가지고 풀었었어요.

7-8주차,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 정말 생각을 많이 하며 오래오래 풀었던 시간들이었어요. 3학년 아이에게 너무 앞선 감이 있었지만 다행히 잘 따라와 주어 완북을 할 수 있었고, 요 문제집으로 ㅋㅋㅋㅋ 사실 아이와 저와 사이가 살짝 멀어졌다가도 무한 칭찬으로 아이와 더 돈독해지면서 하나가 된 문제집 같아요 ㅎㅎㅎ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학습단을 진행하며 직접 풀어본 이야기를 작성한 후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