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 2단계 (1,2학년)

[도서] 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 2단계 (1,2학년)

구주영,김보라,문동열,박혜영,송인우,이석호,정주연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저는 제대로 된 글 읽기 능력이 있어야 이해력을 향상시키고, 사고력을 확장시킬 수 있다고 생각해서 국어의 기본은 독해라고 생각해요!
책을 좋아해 아이들이 꾸준히 책도 읽고 있지만 책을 많이 읽는다고 독해력이 좋아지는건 아니더라고요ㅠㅠ
그래서 저희집 아이들은 오전/오후로 나누어 하루에 2권의 독해 문제집을 한장에서 두장씩 풀고 있답니다

그 중 한권인 동아출판사의 빠작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해요!
동아출판의 빠작은 설명문, 논설문등의 비문학과 소설, 시, 수필들의 문학을 분리하여 각각의 특성에 맞게 독해를 훈련하는 국어 독해 기본서예요!

비문학과 문학, 독해 방법이 다른데요!
비문학의 바른 독해 방법은 핵심 주제를 파악하고 글쓴이의 관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해요!
지식이나 정보 또는 자신의 의견을 정달하는 글의 특성이 있기 때문에, 전체 글의 핵심 주제, 문단 별 핵심 내용, 글쓴이의 관점 등을 이해하며 읽는 훈련을 해야 해요. 따라서 비문학을 바르게 읽고 이해하려면 글의 전체 구조를 그려볼 수 있어야 하고, 글 전체의 중심 내용과 문단별 중심 내용 그리고 핵심 주제를 찾아보는 연습이 필요해요.

문학의 바른 독해 방법은 갈래별 구성 요소를 이해하고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 중요해요!
소설, 시, 수필, 희곡 등 갈래에 따라 작품을 구성하는 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갈래별 특징을 이해하고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 중요해요. 따라서 문학 작품을 읽고, 갈래에 따른 구성 요소를 중심으로 작품의 중요 내용을 정리하는 훈련이 필요해요. 이때 온 작품을 읽으면 작품 내용을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어요.

바른 독해의 빠른 시작을 도와주는 책
빠작은 1단계~ 6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저는 1~2학년이 푸는 빠작 비문학독해 2단계를 풀어봤어요!

하루 2장 분량이라 아이가 부담없이 풀고 있어요
총 40일의 학습 계획표를 따라 차근 차근 공부하면 두달이면 문제집 한권을 완북할 수 있어요!

빠작 비문학독해 1~2학년대상의 1~2단계는
언어, 실용/생활, 사회, 문화, 경제, 자연/과학, 기술, 예술, 인물, 안전/위생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하루 2장
지문독해 - 지문분석 - 어휘 학습 3단계로 학습해요!

본문을 쭉 살펴보니 아직 문단을 나누는 것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글의 문단이 번호로 나뉘어져 있고, 핵심 키워드, 본문의 글자수도 체크되어 있어요! 지문에 관련된 필수 어휘를 학습할 수 있고, 지문의 내용과 연결된 배경지식이 나와있어서 더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지문은 그렇게 긴 편이 아니예요!
400~600자 정도의 글자수로 지문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에게 지문을 읽기 전에, 어휘의 사전적 의미를 읽은 후 지문을 읽으라고 말해줬어요~
지문 왼쪽 아래 어휘가 잘 정리되어 있어요!

첫장 지문 왼쪽 아래 나온 어휘는 마지막장에서 오늘의 어휘에서 한번 더 배워요
어휘 문제집을 따로 풀지 않아도 될만큼 어휘에 대해 부분은 충분한거 같아요!

무료 스마트러닝 제공
지문마다 지문 분석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요
채점 후 아이가 직접 QR코드를 찍고 다시 한번 지문 분석을 하며 오답체크를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강의 중 정답 풀이가 나오니 문제를 풀기 전보다는 문제를 다 풀어본 다음에 강의를 들어도 좋을거 같아요!
오답을 체크 하면서 지문 분석을 통해 글의 내용 중, 주요 부분을 한 번 더 짚고 갈 수 있을거 같아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