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하루 딱 한 장으로 사자소학 천재 되기

[도서] 하루 딱 한 장으로 사자소학 천재 되기

강효미 저/파키나미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마법천자*을 읽고 한자에 눈을 뜬 우리집 초1 친구, 도서관에 가면 늘 마법천자* 을 골라와요! 그리고 본거 또 보고 또 보고- 오빠와 아는 한자를 이야기하며 한자를 참 좋아하는데요! 그냥 책만 읽고 지나칠 수 없으니 뭔가 한자 공부 시켜주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그냥 엄마 어릴때처럼 단순히 쓰고 외우고하는 한자공부 방식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재밌게 한자를 더 익힐 수 있는 뭔가 필요하던 찰나에 다락원의 하루 딱 한 장으로 사자소학 천재되기 서평단이 되었어요^^

부담 없는 하루 한 장 x 60일, 재미있고 알찬 사자소학 공부!
올바른 인성과 한자 실력, 어휘력까지 한 번에 해결!

낯설고 생소한 사자소학이 뭘까요?
우리나라에서 편찬(編纂)된 ≪사자소학(四字小學)≫은 ≪소학(小學)≫을 바탕으로 하여 엮은 책(冊)임. 중국(中國) 송(宋)나라 유학자(儒學者) 주희(朱熹)가 짓고 그 제자(弟子) 劉子澄(유자징)이 이어서 편찬(編纂)한 초학 교재(敎材)로서, 內篇(내편)ㆍ外篇(외편) 모두 6편으로 되어 있으며, 내편은 立敎(입교)ㆍ明倫(명륜)ㆍ敬身(경신)ㆍ稽古(계고)로 나뉘고, 외편은 嘉言(가언)ㆍ善行(선행)으로 나뉘어 孝(효)ㆍ弟(제)ㆍ忠(충)ㆍ信(신) 등(等) 사람의 도리(道理)와 수신의 절차(節次)가 기록(記錄)되어 있다고해요!

다락원의 하루 딱 한 장으로 사자소학 천재되기는
부모편 - 부모의 사랑과 자식의 효도
형제편 - 하나뿐인 형제자매
사제ㆍ경장편 - 존경하는 스승과 어른
붕우편 - 소중한 나의 친구
수신/제가편 - 나와 가정, 올바른 마음가짐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오늘 배울 구절을 꼼꼼히 읽어보고, 각 구절과 관련된 재밌는 만화를 읽어보고, 구절의 한자와 뜻을 천천히 따라 써보고, 오늘 배운 구절을 퀴즈로 풀어보는게 하루 한장 구성이예요!

뚱볶이할멈의 강효미작가의 재미난 만화로 쉽게 이해하고, 한자 따라 쓰기, 다양한 퀴즈, 쉬어 가기 코너로 아이들이 부담 없이 사자소학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 스스로 하루에 한장씩 만화 읽고 따라 써 보고 빠짐없이 학습중이며 제일 좋아하는건 역시나 칭찬스티커를 붙이기-

사자소학의 많은 구절 중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핵심 60개 구절이 나와 60일 완성이니 다가오는 긴 겨울방학에 하루한장 학습하기 좋을거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