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데이터베이스 첫걸음

[도서] 데이터베이스 첫걸음

미크,기무라 메이지 공저/박주항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완전 초보의 데이터베이스 따라잡기"라는 이름의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어느 정도를 초보로 생각하고 책을 만들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컴퓨터 전공자도 아니고, DB에 대해서는 아주 조금 알고 있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자는 의미에서 읽어내려갔습니다.

그런데 진짜 이 책은 비단 DATA BASE에 대해서만 문외한인 사람을 위한 게 아니라, 내가 데이터로 뭔가를 하고 싶은데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 싶은 사람들에게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으로 설명해줍니다.

어떤 사람들은 일본인들의 데이터 관련된 글은 "굉장히"친절하다고 표현하는데요. 이 책은 흡사 컴퓨터를 아주 잘 아는 삼촌이 DB란 무엇인지 알려주고, DB 자체를 알기 전에 토대부터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설명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my-sql로 실습까지 함께해줍니다.

친절한 설명도 설명이지만 가장 좋았던 부분은 실습을 하면서 데이터 자체를 어떻게 추출해오는지 가시적인 표가 장(chapter) 마지막에 그려져 있다는 것입니다. 또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가질 수 있는 의문점에 대해서도 미리 '혹시라도 모를까 봐 준비했어'라고 미리 알려줍니다.

대학교에 들어가기 전에(컴퓨터 관련 학과) 혹은 데이터베이스가 무엇인지 알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