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도서]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토머스 스탠리,세라 스탠리 팰로 공저/김미정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https://blog.naver.com/tim7889/222771246855

 

과연 부자들은 어떻게 생활하고, 어떤 삶을 살아갈까?

이 책에 나와있는 부자의 모습은 럭셔리한 차를 타고 매일 파티를 열며 넓은 집에서 살고 있는 개츠비와 같은 화려한 삶과는 거리가 있다. 오히려 더 검소하고, 버는 수입보다 훨씬 검소한 삶을 사는 사람들이다.

그래야만 부자가 될 수 있는게, 버는 소득에서 지출을 최소화하여 잉여자금을 최대한으로 만들어야만 투자활동을 영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자의 길은 느리지만 꾸준해야만 한다.

 

 

이 책은 20년전 발간된 이후, 저자의 딸에 의해 다시 출간된 책인데.. 20년전 '이웃집 백만장자'의 모습과 특징은 지금도 유효하다. 정치 지형의 변화나 경제 환경, 유행과 상관없이 성립하는 부자방정식은 한마디로 말해 '자신의 수입이하로 생활하는 것'이다.

부의 전제 조건 : 돈을 중히 여겨라

사회적 단서에 의존해 중요한게 무엇인지 어떻게 경쟁할지 결정하며 남들과 끊임없이 비교하는 삶을 살게 되는데, 특히 부모노릇을 하면서 매우 경쟁적일수 있다. 현재 자기가 어떤 상황에 있는지 현실을 직시하고 사소한 결정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사소한 결정이 재정에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이웃집 백만장자 대부분은 돈을 중히 여겼으며, 어렸을때부터 부모로부터 또는 스스로 학습되어 있었다.

소득은 재산이 아니다.

소득명세서상 부자가 아니라 대차대조표상 부자가 되어야 한다.

소득은 오늘 집으로 가져오는 돈이지만 재산은 내일 그리고 다음날, 그다음 날 갖게 되는 것이다. 백만장자들은 예산을 세워 생활하며 절약하며, 60%이상은 절약이 성공의 결정적 요인이라 생각한다. 경제적 성공에 관한 중요한 가르침들은 보편적이며 명확하다. 경제적 자립과 자수성가를 위해 필요한 기술, 능력, 역량은 세월이 흘러도 변함이 없다. 지위, 나이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당신은 부와 경제적 자립을 향한길을 찾을 수 있다. 부채 상환이나 고용주, 월급에 매이지 않는 재정적 자립을 달성하면 무엇이 가능해지는가? 자유를 얻을 수 있다.

진정한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월급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재산을 쌓아야 한다. 재산을 모으는 동안 절약하고, 유행에 휩쓸리지 않으며, 잘못된 통념에 따라 '부자 행세'를 하면 안된다. '부자병'을 버려야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 골프와 같은 값비싼 취미생활을 해야만 행복한게 아니다. 돈을 들이지 않고 충분히 즐길 거리가 많으며, 적당한 차를 타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느껴야 한다.

오히려 고소득자들이 주변의 시선과 유혹때문에 과소비를 하게 된다. 고소득자를 부러워 할 것이 아니라, 소비 영역에서 상당한 절제력을 갖추고 고소득자보다 먼저 백만장자가 되면 되는 것이다.


https://blog.naver.com/tim7889/222771246855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