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삶이라는 우주를 건너는 너에게

[도서] 삶이라는 우주를 건너는 너에게

김민형 저/황근하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수학자인 아버지가 아들에게 보낸 편지를 엮은 책이라고 해서 서평단에 신청하였다.

저자가 수학자라고 해서 편지 내용에 수학에 대한 이야기가 써져 있을거라고 생각했지만 저자는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연구소에서 독일 본대학교 연구소로 이동하는 동안 방문했던 도시와 만났던 수학자들과 교류하면서 그 때마다 느꼈던 생각을 역사, 예술, 시, 철학, 음악 등 다양한 분야를 통해 어떻게 생각하면 좋을지,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지를 아들에게 편지를 통해서 생각을 전하고 있다.

소크라테스, 플라톤, 레오나르도 다빈치, 나폴레옹,뉴턴, 영국 시인 T.S.엘리엇, 하이네, 베토벤, 슈베르트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또는 한번 들었을 위인들을 언급하면서 그들의 당시 생활과 생각 그리고 저자의 생각을 편지로 써서 서로 생각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이 쎠져 있다.

이 책을 보면서 주위에 저자와 같이 생각하는 어른들을 많이 만났다면 사람들이 삶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받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수학-철학-물리-천체-역사 등등 학문들은 개별적으로 존재하지 않고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그 안에 오랫동안 사람들의 삶이 어떻게 녹아져 있는지 그리고 나는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많은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