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쑥쑥크리의 유기농 화분 텃밭

[도서] 쑥쑥크리의 유기농 화분 텃밭

쑥쑥크리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초등학교 때 원예부 였는데, 수확한 무와 상추, 고추, 깻잎 등을 따서 부원들과 나눠서 집에 갖고 갔던 기억이 나서 서평단에 신청하였다.

요즘은 유기농과 반려식물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집에 화분을 두고 식물이나 작물을 심고 키우는 경우가 많아졌다.

흔히 집집마다 쉽게 키울 수 있는 상추, 깻잎, 방울토마토, 고추, 가지 뿐만이 아니라 무, 땅콩, 옥수수, 참외, 감자, 고구마, 수박, 멜론, 양배추 등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작물들을 어떻게 하면 병충해 없이, 집 환경에 맞춰서 키울 수 있는지 자세히 써져 있다.

‘베란다나 옥상에 화분을 놓고 씨앗을 뿌리거나 모종을 심어서 키우면 되지’ 라고 쉽게 생각했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작물도 키우려면 쉬운 건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달마다 심을 수 있는 작물이 다르고, 작물마다 씨앗을 뿌릴건지 모종을 심을건지 생각해야 하고, 그 작물은 얼마나 물을 줘야하는지, 햇빛은 얼마나 쐬야 하는지, 가지를 얼마나 쳐야 하는지, 병충해는 안 생기게 하는지 등 저자가 작물을 키우면서 얼마나 많이 고민하고 생각해서 작물을 키웠는지 알게 되었다.

작물 또는 식물을 키우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든다면 여러번 고민하고 생각해서 키웠으면 좋겠다.
요즘에 반려식물이라는 말을 많이 쓰는데, 식물과 작물도 살아 있는 생물이기 때문에 시간과 정성을 쏟아서 키워야 하기 때문이다.

식물이나 작물을 키우고 싶은 독자가 있다면 이 책을 읽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