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헨치 1

[도서] 헨치 1

나탈리 지나 월쇼츠 저/진주 K. 가디너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빌런의 일을 도와주는 헨치는 어떤 심정으로 일을 하는지 궁금해서 서평단에 신청하였다.

주인공인 애나는 프리랜서로 빌런의 일을 도와주고 있는 헨치이다. 어느날 애나는 빌런인 일렉트릭 E의 일을 도와주다가 히어로인 슈퍼콜라이더에 의해 심각한 부상을 당하게 된다. 재활을 하면서 분노를 느낀 애나는 히어로 때문에 사망하고 부상을 당하고 재산 피해를 받은 사람들의 수치를 데이터화 하여 온라인 게시판에 올리게 된다. 이로 인해 슈퍼콜라이더에게 목숨을 위협받게 되는데, 이 때 빌런계의 최강자 레비아탄이 애나의 일에 흥미를 느끼게 되어 애나의 인생이 급변하게 변화하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일반적으로 히어로는 빌런을 물리쳐 평화를 지키는 이미지로, 빌런은 악하다 라는 이미지가 강하다.
히어로와 빌런의 싸움에서 빌런 때문에 피해를 입는다고 대다수가 생각을 하는데, 이 책을 보면 히어로도 빌런과의 싸움에서 일어나는 피해에 대해서는 영향력이 있는 것을 보여준다.

싸움이 일어나는 상황에 따라서 히어로와 빌런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져야 하지 않을까?
다수의 이익 때문에 소수의 희생은 과연 정당한가?
히어로는 선하기만 한가? 빌런은 악하기만 한가?
일반적으로 정답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다른 시각으로 보면 정답이 아니라는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을 보면서 대다수 빌런 밑에서 일하는 헨치는 극한 직업이라는 것을 느꼈다(물론 히어로 밑에서 일하는 이들도 극한 직업..).
생활을 해야 되니깐 인력 사무소에 가고, 면접을 준비하면서 악하게 보이려고 하고, 선택받지 못한 헨치들은 일자리가 없어서 되돌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헨치들도 ‘일반 근로자와 다를바 없는 삶을 살고 있구나, 삶이 팍팍하구나’ 라고 느꼈다.

영화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면 흥미로운 소재와 더불어 시각적 효과 때문에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고, 왠지 영상으로 제작되면 현실적으로 느낌을 잘 살릴 것 같다.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