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대여] 사실, 괜찮아지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eBook] [대여] 사실, 괜찮아지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구사나기 류슌 저/서가영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의 저자 '구사나기 류순' 의 '클린 CLEAN' 을 구입하면서, 대여로 나온 책도 있길래 궁금해서 추가 구입해보았다. 

제목이 굉장히 긴 편이다 .

"사실, 괜찮아지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 잡생각을 떠안고 사는 당신을 위한 마음 사용 설명서" 

나 조차 이 책 제목이 익숙하지 않아, 혼자서는 '잡생각' 이라고 간단한 별칭을 붙여보았다. 

 

표지만 보면, 어쩌면 그냥 패스했을 수도 있는 책인데, 

책 <클린> 의 저자이기 때문에 믿고 읽어보았고, 결론은 대... 만... 족!! 이었다. 

 

나는 굉장히 예민한 편에 속하고, 소음을 못 견딜때가 많다. 외부의 자극이 난무한 스마트 시대에 내 머릿속 또한 잡념으로 가득 차 있는 걸 알게 되었다. 

그럼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지? 내가 하고 싶은 일에 집중하고 싶은데, 집중하지 못하는 나를 발견할 땐 무력감 마저 느끼기도 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는 통쾌함마저 느꼈으며, 내 삶에 대해 보다 객관적으로 살펴봐야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완벽주의가 얼마나 허상인지를, 우리의 평소 생각이 얼마나 잡생각으로 기본값이 설정되어 있는지, 현재에 집중하는 것은 저절로 키워지는 것이 아니라 몸에 근육을 만들듯이 매일 노력해야 하는 것이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내 삶을 타인과 비교하는 것은 정말 무의미하다는 걸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타인과 비교할 게 아니라, 어제의 나와 비교를 해야하며, 매일 성장의 목표로 나아가려 한다. 

각자 사람마다 생김새와 성격과 능력치가 다르듯이.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어떻게 원하는 것을 이뤄낼 것인지를 방법을 궁리하고 실천하고, 실패하면 또 다른 방법을 찾아가면서 나 자신을 위해 마음대로 살아보는게 내가 할일인 것이다. 

완벽한 것은 없으며, 오로지 완성되어갈 뿐이다.

 

지금까지 성실히 살아온 당신은 굉장하다.
· 매일 끼니를 챙겨 먹고 생활하는 당신은 굉장하다.
· 매일 출근해서 일을 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서 공헌하는 대가로 돈을 받는 당신은 굉장하다.
· 부모로서 자식을 키우고 하루도 거르지 않고 돌보는 당신은 굉장하다.

 

지금 처한 상황이 어떻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루하루 살아가는 우리는, 잘하고 있는 것이다.

스스로를 너무 낮추지 말고, 너무 과대포장하지 말며, 자신에게 주어진 것을 최선을 다해 살아가기. 그리고 실패하면, 다시 다른 방식으로 도전하며 살아가는 것이 우리의 임무이다.

과거는 이미 지나갔고, 미래는 아직 오지 않았으며, 오로지 지금 이 순간만이 있다. 

이번 생은 글렀다며 포기하지 말고, 이 책을 읽자.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