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0430 TIME TO PLAN : 일어나라, 삶이 바뀐다

[도서] 0430 TIME TO PLAN : 일어나라, 삶이 바뀐다

김유진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인생에 대한 거창한 목표는 없지만, 항상 자기 계발에 목말라왔기에. ^^;; 

미라클 모닝 책도 읽어보고, 아티스트 웨이 에서 제안하는 '모닝 페이지' 쓰기 같은 것도 해보았다. 

하지만 그게 좋은 건지 알지만, '지속하는' 것은 상당한 인내심과 끈기를 요했다. 

김유진 작가의 책 제목 <내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보았을 때, '이거다!' 싶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남은 시간들을 효율적으로 쓰는 건 정말 노력하지 않으면 매번 유투브나 SNS 보다가 하루를 대충 보내기 쉽상이었다. 


 

0430 플래너에는 생각보다 추가된 글은 없었지만, 0430 플래너를 쓰는 방법과 구체적인 예시가 나와있고, 중간 중간에 자극이 되는 문장들이 제시되어 있다. 

2021년 딱 시작할 때부터 쓰면 좋았을 것 같은데, 해외배송으로 받느라, 올해는 책장에 모셔두었다... ㅎㅎ; 2022년 시작부터 쓸 생각이다. 

대신에 기상스터디 모임방에 들어가서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부터 습관을 들여오고 있다. 

내가 정말 '4시 30분' 에 일어날 수 있을까? 반신반의 하며, 나는 못할 거라 생각했던 적이 많았던 것 같다. 

하지만 정말 나도 '4시 30분' 에 일어나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렇게 계속 꾸준히 하면 뭐라도 완성해볼 수 있겠구나. 하는 자신감이 생겼다. 

그냥 보통의 다이어리를 쓰는 것보다 이 플래너에 자기가 가진 자투리 시간, 자유시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계획을 세우는게 시간 관리에 엄청난 도움이 될 것 같다. 

미라클 모닝에 더불어, 아침과 저녁 시간 자투리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싶다면, 이 플래너를 추천한다. 중간 중간에 더 많은 인용문들이 삽입되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본인이 원하는 대로 포스트잇을 붙여 추가하기 나름이 될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