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진주의 해피 키토 키친

[도서] 진주의 해피 키토 키친

진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키토제닉 (저탄고지: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만 하는 식당은 없을 뿐더러, 그런 집도 별로 없다.

우리는 각자 음식 취향과 식습관이 있지만, 사실 '정말 내게 맞고 좋아서 먹는건가?' 질문하면서 밥을 먹어온 사람이 얼마나 될까.

'골고루 먹어야 한다.'

'밥심으로 산다.'

'밥 한톨도 남김 없이 먹어야한다.'

학교에서 급식판 검사하는 건 어떻고...

 

개개인의 몸상태와 필요에 의한 식단이 아닌, 집에서 엄마 느낌대로, 아빠 입맛 대로, 때로는 할머니, 할아버지. 학교에서는 영양사 선생님의 계획대로. 

우리가 진짜 자신의 먹거리를 제대로 신경쓸수 있는 건 독립하거나 결혼해서 직접 요리를 해야할때부터겠다.

그동안 내가 자주 해먹던 요리들이 '내게 필요한 식단'이 아니라는 사실은 좀 충격이었다.

그리고 식습관을 바꿔보기 위해 제일 먼저 사본 책이 진주님의 키토 키친 시리즈다. 

키토제닉을 시도한 이야기부터, 다양한 요리구성과 레시피가 있어서 무척 도움이 되었다. 

 


 

저탄고지 식단을 처음 시작해보려는 사람에게 딱 알맞은 기초 지식의 책이 될 것이다. :) 

 


 

처음에는 '흰쌀밥' 없는 식탁위가 뭔가 허전하고, 밥을 안 먹으면 안될 것 같았는데

의외로 밥을 굳이 먹지 않아도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것들과 대체품들이 많았다.

식단을 하루 아침에 바꾼다는게 쉬운 일이 아니지만, 자신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 가장 좋은 투자가 아닌가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