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대여] 리더의 말 그릇

[eBook] [대여] 리더의 말 그릇

김윤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리더는 조직의 거울이다." 

한 회사의 사장이나 임원이 아니더라도, 각자가 일하는 팀에서 리더가 되거나 아니면 어떤 모임에서도 리더로서 역할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나 또한 회사에서 진급을 하면서, 중간자 입장에서도 말과 행동을 하는 부분이 달라져야 함을 느꼈다. 

타인의 잘못된 점, 정정해야할 점은 굉장히 잘 지적하고 판단할 수 있으면서, 막상 내가 그 무대에 섰을 때 나의 말과 행동이 스스로도 좀 부끄럽다는 걸 뒤돌아 서서 알게 되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바로 내가 하던 말과 행동이 바뀌지 않기 때문에, 어떤 방법이 있을까 싶어 책을 찾아보게 되었다. 

대여로 구매해서 읽었지만, 책 내용이 한번 읽고 내가 훈련할 수 있는 게 아니라서 실물책으로도 구입할 예정이다. 이 책을 사서 직접 지인들에게 나눠줘도 좋을 만큼 아주 좋은 책 같다. 

 

"말 그릇은 말의 근원, 곧 마음을 뜻합니다. 말 그릇이 크다는 것은 마음을 넓고 깊게 사용할 줄 안다는 뜻입니다. '싫음' 앞에서도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고, '다름'을 마주할 때는 존중의 마음에 집중하며, '모름'안에서도 성장의 마음을 발동시킬 수 있다는 의미지요." 

 

저자의 실제 경험담이 솔직하게 책 내용이 녹여있어, 무척 공감하면서 읽을 수 있었다. 

어떤 상황에서 어떤 과정으로 말의 그릇을 키울 수 있는지 실질적이고 성장하는 마인드를 기반한 조언이 담긴 책이므로, 나는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좋은 책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작가님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