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에게

[도서] 나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에게

이소호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이번에도 예상했던 것처럼 나의 사랑은 실패였고 그 실패는 누군가에게는 인생의 재미있는 한 문장이 되었다. 돈보다 시간이 아까운 서른 넷. 그러므로 주저앉아 우는 대신 발빠르게 다음 문단으로 척척 넘어갈 수 밖에 없는 나는 허겁지겁 일어나 다음 장면을 준비한다. 이번에 사랑하게 될 사람은 누구일까?”

 

책을 읽고, 자연스레 귀에 이소라의 나를 사랑하지 않는 그대에게라는 노래가 들렸다. 너를 안으면 더 외로워지고, 나 아닌 다른 사람에게만 웃고 사랑을 말한다는 가사처럼, 일방적인 사랑이 얼마나 가슴 아픈 일인지를.

 

이 책을 읽고, 가장 먼저 떠오른 생각은 정말 솔직하다였다. 끊임없이 사랑을 갈구하지만, 나와 너의 마음이 맞는 일은 쉽게 찾아오지 않는다. 도무지 나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들을 보며, ‘그래 사실 나도 너 별로야라며 솔직하지 못했던 때가 많았다. 하지만, 저자는 솔직하다. 자신이 겪은 사랑의 실패를 그대로 고백하는 일, 너무 멋지게 느껴졌다.

 

찌질하게  사랑의 실패를 감추는 나보다. 진짜 열렬히 사랑을 위해 달려가고, 실패를 인정한 뒤 다시 좋은 사랑을 찾아가려는 모습이 아주 용감해보였다. 어쩌면 나는 나를 보호하고 싶었던 건지도 모른다. ‘나는 사랑에 실패하지 않았어.’, ‘내 의지로 사랑을 하지 않은거야라고 말이다. 하지만, 이제 나도 용기내 고백한다. 사랑의 실패를. 그리고 그 실패들이 나를 만들고, 더 좋은 사람을 알아보게 할거라고.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