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흔이 되기 전에

[도서] 마흔이 되기 전에

팀 페리스 저/박선령,정지현 공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팀 페리스의 전작들을 읽은 나로서 새로운 작품이 출간된다는 소식을 듣고 이 책도 읽어봐야겠다고 결심했고, 결국 구해서 읽게 되었다.

 팀 페리스의 작품들의 최대 장점은 과연 무엇인가.

  그가 지칭하는 사회적으로 눈에 띄는 성공을 거둔 사람들 '타이탄' 들의 다양한 관점들에 기반한 현실적으로 유용한 조언을 들려준다는 점이다. 

 그리고 타이탄들이 공통적으로 행하는 습관이나, 마인드방식을 소개해준다. 물론 그것을 받아들일지 말지는 개개인의 판단에 달려있지만, 나에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예를들면 5분 아침일기를 쓰는 습관이나, 명상을 하는것 등 말이다. 

 이번 작품은 기존 전작들을 읽어본 팬들이라면 조금 실망할지도 모른다. 새로운 내용은 별로 없는데 전작들의 핵심을 요약한것이기 때문이다. 마치 일본애니메이션의 12부작 4시간짜리 분량의 TVA판을 적당히 요약해서 2시간 분량의 극장판 총집편으로 개봉한셈이라고 해야하나. 그래서 기존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은 이 책을 또 구매할 필요는 없을거 같다. 팀 페리스의 완전 열렬한 팬이라면 상관없지만

 

  분명 팀 페리스의 작품들은 하나같이 한 번 읽고 흘려보낼 작품이 아니라 분명 여러번 반복해서 읽어볼 가치가 있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난 오늘 이 작품을 읽은것에 대해서 돈과 시간이 아깝다고 조금도 생각하지 않는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