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최강의 멘탈 관리

[도서] 최강의 멘탈 관리

킴벌리 페이스 저/정태희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기대평

작은 일에도 멘탈이 바사삭하는 감정형(?) 이라 멘탈관리를 통해 적당한 감정소모를 하고 그 에너지를 더 생산적인 곳에 사용하면 좋을것같아요! 서평단 신청합니다!!!

 

*

감정형의 나로서는 현실형인 사람들보다 사소한 일에도 감정을 쏟곤 하는데, 많이 지친 요즘 이 『최강의 멘탈 관리』라는 제목의 도서가 얼마나 필요했는지 모른다.

 

인정받은 도서라는 점에서도, 출판사 '포르체'의 긍정적인 느낌을 받고 있는 상태이기도해서, 기대가 되는 책이었다.

 

핵심적인 내용은 고정관념 (무의식적인 고정 마인드셋)이 말 그대로 무의식적으로 선택과 감정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

 

그리고 그 고정관념은 환경 등의 영향으로 무의식적으로 자리잡고 있지만, 그 내용에 좌절할 필요 없이 변화가 가능하다는 것.

 

'우리 모두는 이대로도 충분하다'는 저자가, 상처받은 영혼을 치료한 후 무언가 되고 싶고, 무언가를 더 하고싶고, 무엇이든지 더 주고싶은 마음이 생길 것이라는 의욕적인 위로와 함께 시작하는 도서.

 

 고정마인드셋은 스스로 알아차리기도 힘들만큼 당연하게 작용하지만 그것을 고칠 필요성은 알게된다. 고정 마인드셋이 작용하는 한, 인생의 사소한 선택의 방향도 고정되어있고 결국 지금과 다르지않은 미래를 그리게 된다. 

 

그래서 현재의 자신의, 어떤 정서적인 측면으로나 직업적인 측면으로나 안정감이라든지 다양한 방면중에서의 모습이 마음에 들지않는다면 가장 먼저 자신의 내면을 바꿔나가야한다.

 

다양한 케이스의 사람들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그 상황에 맞는 감정 상태를 제시하여 독자가 가장 비슷한 케이스가 어떤 것인지, 그럴 때 도움이되는 음악과 도서, 물건 등을 소개한다.

 

개인적으로 음악은..다 외국팝송이어서 아쉬움이 들었다. (국내 음악도 원합니다...)

그럼에도 저자의 세심한 마음치유법의 제시는 좋았다.

 

여러가지의 케이스 중에 단 하나가 아니라 여러개에서 나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 사람은 어떤 특정된 한가지의 모습이라기보다는 다양한 모습을 포괄하고 있기때문에 다양한 상황과 모습에서의 나를 생각해보고 나은 방법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한다.

 

강요가 많은 사회에서, 어떤 획일화된 기준 속에서 나 스스로 지키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이러한 멘탈 관리법이 필요한 것 같다. 무엇보다 내 마음을 나 스스로가 돌봐주어야 시들지않는 것 같다.

 

하지만 나날이 멘탈 관리법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이젠 조금은 더 '나를 위한' 삶을 살자는 개인적인 분위기가 확산되는 사회 속에서 안타까움을 느낄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이 세상에서 나의 멘탈을 지키기위해서도 노력하고, 또 서로가 서로의 마음을 해치지 않기위해서도 노력하는 개인이 되어야지 하고 다짐하게 된다.

 

[본문중에서]_____________

_____약자들은 반복적인 문화적, 성별, 출신별, 인종별 고정 관념에 익숙해지고 , 그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하거나 직면한 도전 과제에 불안해하는 경향을  보인다. 

 

_____멘탈 모델은 기존에 갖고 있던 확신과 믿음에 근거하여 정보를 찾고, 해석하고, 기억하는 확증 편향적 개념이다. 다양하게 해석될 가능성이 있는 사실일지라도 우리는 이미 익숙한 멘탈 모델을 고수하는 것이다.

 

_____생각의 변화는 실제로 매일매일, 매 순간마다 일어날 것이다. 생각을 흔드는 거대한 변화는 어떤 특수하고도 거대한 생각의 전환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다. 그저 개개인에게 매일 일어나는 수백 개의 작은 변화가 모이고 쌓여서 생기는 결과일 뿐이다.

 

[YES24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