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오래될수록 더 좋아지는 것들

[도서] 오래될수록 더 좋아지는 것들

권은순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의류 회사의 패션 디자이너를 시작으로 리빙 굿즈에 관한 업무까지, 확실하게 그만의 식견이 담겨있는 책이다.

물건을 기능과 필요로만 주로 구매하게되고, 망가지면 교체하고 큰 의미를 두지않고 소비하며 생활해오는 나인데,

디자인을 많이 고려하고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가구의 배치도 달리하는 이 저자의 생각이 신선했다. 확실히 저자의 집 사진을 보고있노라면 정돈되고 단정해서 무언가를 행해보기에 좋은 공간이라는 생각이든다.

 

안목과 노하우가 담겨져있는 인테리어와 물품이 궁금했는데,

사진과 함께 저자의 생각도 짤막하게 함께 들어가있어서 후루룩 읽어내기에 좋다.

 

최근 읽었던 11쓰레기 1제로(캐서린 켈로그 저/ 현대지성) 제로 웨이스트 관련 도서와는 조금 대조되는 책인데,

 

11쓰레기 1제로는 진짜 최소한의 물건을 남기고 최소한의 구입과 최소한의 쓰레기를 만드는 느낌이라면

오래될수록 더 좋아지는 것들은 자신만의 기준으로 구입한 물건을 자신의 필요에 맞게 자신을 위해 고이 잘 사용하는 느낌이다.

 

그래서 두 책을 모두 읽고는 요즘 환경문제를 생각해 쓰레기가 가장 덜 나오는 생활방식을 선택해야하지만, 물건을 구입해야한다면 나만의 기준으로 나에게 꼭 필요하고 내게 행복을 주는 물건을 잘 구입해서, 몇 년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 애정이가는 물건들로 내 공간을 사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YES24리뷰어 자격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