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그림 그리기가 이토록 쉬울 줄이야

[도서] 그림 그리기가 이토록 쉬울 줄이야

이기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기주 작가님은 건축을 전공했고 그림은 독학으로 배웠다. 유튜브채널 '이기주의 스케치'를 운영중이시다. <그그쉬>는 유튜브보다 체계적으로 노하우를 정리한 책이다.

 

 

<그그쉬>는 다른 그림서적들과는 달리 '마음트레이닝'을 먼저 시켜 주어서 쉽게 포기하지 않게 되고, 무작정 그리는 것이 아니라 이론적이여서 이해하고 그리니 한선 한장 더 그리게 된다.


낙서하듯 시작하고, 빨리 정해진 줄을 긋고, 덩어리 먼저 그리고, 이기적으로 스케치하고, 실수를 계획하고 그리다보면 자동차하나, 사람하나, 강아지하나, 나무하나 씩 그려가고 있는 내가 뿌듯해 진다. 전에 없던 진도가 나가서 성취감도 있다. 

 

나에게 어려운것이 음영 넣는 것이 였는데 <그그쉬>에선 해칭을 사용해서 생각보다 쉽게 이해가 됐다. 새로운 해칭기법으로 입체적으로 표현되니 한층 업그레이드된 그림이 된다. 아직 그림이라기엔 민망하지만 나의 낙서들이 점점 그림으로 변해가고 있다.

 

소실점 찾는 방법이 쉽게 설명되어 있어 머리로는 이해가 되는데 아직 그림으로 표현이 잘 안되어서 연습을 해야 하지만 '매일 10분씩 반복연습'하다보면 늘지 않을까 싶다.

 

우리는 '호모 페인팅쿠스'라고 사람에게 그리기 DNA가 있단다. 나도 반복연습하다 보면 호모페인팅쿠스가 되어 있지 않을까?!. '언제나, 어디서나, 무엇으로든' 그리다보면 나의 일상은 여행이 되고 마음치유도 되고 그렇게 한장씩 그리다 보면 '나만의 그그쉬 스케치북'이 탄생하겠지. 그날이 기대 된다. 한장씩 넘겨 보며 추억하게될 그날이!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