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40가지 습관

[도서] 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40가지 습관

다구치 도모타카 저/안혜은 역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4점

"똑똑한 부자는 날씬하다. 뚱보는 없다. 

그러나 뚱뚱한 부자가 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지금뿐이다. 

먼 훗날 반드시 자산을 잃게 될 것이다."


이른바 '돈 스트레스에서 해방된 삶'을 살고 있는 저자가 상위 1% 일본 부자 3,000명에게 배운 부자들의 공통점은 그들이 '똑똑한 부자'라는 점이다. 

소위 부자라면 일반인보다는 똑똑할텐데, '이게 무슨 말인가?' 의문이 들겠다. 저자가 말하는 똑똑한 부자는 '자기관리가 철저한 부자'다. 

똑똑한 부자 중에는 ‘뚱보’는 없고, 돈을 함부로 쓰지 않으며, 체중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는다. 그래서일까. 책 전반에 걸쳐 절제하고 노력하며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모습들을 만난다. 


이 책은 '부자가 되는 법'이 아닌 '부자가 되는 자질'을 소개한다. 이 정도라면 부자가 안될 이유가 없다는 식이다. 가장 인상적인 대목은 '치아관리를 소홀하지 않는다' 였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충치를 방치하는 것은 빚더미에 오르는 것과 같다. 치아 관리를 게을리 하면 충치가 생기는 것 처럼 내키는 대로 쇼핑을 하고 제대로 돈을 관리하지 않으면 빚이 눈더미처럼 늘어나기 시작한다."


읽다보면 유익한 부분도 꽤 있다. 문제는 부자관련서 중에는 이보다 훨씬 더 나은 내용의 책이 적지 않다는 점이다. 라이트한 독자를 위한 라이트한 편집은 너무나 라이트해서 독자들이 '부자되기 아무것도 아니네' 라고 생각할까 걱정될 정도다. 부자관련서가 아니라 그릇된 습관을 고치고자 한 자기계발서라고 본다면 무리가 없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