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배민다움

[도서] 배민다움

홍성태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성공한 기업가의 생생한 인터뷰를 담은 책, <배민다움>

이 책은 여러분이 성공한 창업자에게 직접 이야기를 듣는다는 기분으로 만날 수 있는 책입니다. 마케팅 석학인 홍성태 교수와 배달의민족의 대표 김봉진이 만나 200여 개의 질문과 답변으로 인터뷰한 내용을 담은 책인데요. 이 책을 통해 나만의 나음이나 다름이 아닌 ‘다움’을 만들어가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주된 내용은 김봉진 대표가 평범한 젊은이에서 삶의 어려움과 사업실패의 좌절을 딛고 무슨 생각으로 어떻게 ‘배달의민족’이라는 기업을 창업하게 되었는지를 소상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창업을 준비한다면 창업에 성공한 선배들에게 듣고 싶은 시행착오의 경험들이 담겨 있습니다.

그다음은 기업을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내용인데요. 광고나 마케팅 등의 전형적인 외부 브랜딩(External Branding)과 흔히 간과하기 쉽지만 중요한 내부 브랜딩(Internal Branding)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내부 브랜딩은 내부 구성원에게 업의 개념을 체화시키고, 그들을 팬으로 만들어 스스로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들게 하는 것으로 최근 경영계에서 화두가 되는 주제입니다.

저자가 ‘배민의 유저는 누구일까?’, ‘배달음식은 누가 시키지?’라고 질문을 던지자, ‘회사(조직)의 막내’라는 공통적인 이야기가 나왔다고 합니다. 즉, 윗사람이 아니라 20-30대 초반 사회초년생들이 주로 주문을 하고 있었던 거죠. 그래서 브랜딩에도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문화코드를 담으려 했습니다. 한 기업의 성공담을 창업자에게서 직접 듣기는 국내 출판계에서는 흔하지 않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이라면 더군다나 만나기 힘듭니다. 그 점에서 이 책은 예비 창업자에게 기업의 탄생과 성장에 대한 좋은 교과서가 되어 줄 겁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