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레드문 1

[만화] 레드문 1

황미나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만화를 좋아하지만, 자극적, 폭력적, 선정적인 만화는 싫어한다. 재미있는 만화라도 꼭 이러한 것이 있어야만 하나라고 생각하게 되는 작품에는 아쉬움이 남는다. 아마도, 그러한 면이 작품의 인기와 판매에 어느정도 영향을 주고, 그런 작품을 사람들이 찾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그런 것이 없이도 충분히 좋은 재미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는데도 말이다.

여기 그런 작품이 있다. 그것도 SF만화로서, 순정만화의 대모인 황미나의 레드문이 바로 그러한 작품이다. 일단 재미있다. 특이한 스토리 라인, 그리고 중간중간 빠지지 않는 웃음을 주는 장면들에 더해져, 극적인 장면들까지, 그야말로 버라이어티한 작품이다. 보는 이로 하여금 시종일관 울고 웃게 만들 수 있는 작품이라고 말하고 싶다.

레드문에서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 것은 레드문에 등장하는 수많은 등장인물들이다. 이들은 각자의 이야기를 가지면서도 레드문이란 전체의 그림에 조화롭게 흡수되고 있다. 각자의 운명과 선택이 만들어 가는 이야기 레드문은 그렇기 때문에 보는 이로 하여금 더욱 작품에 몰입하게 만드는 그런 매력적인 명작이다.

일본만화가 한국시장을 활발히 침투하는 이 때, 레드문이 정식으로 일본에 소개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일본의 모 잡지에 연재되는 등 큰 인기를 끈 것도 결코 우연은 아닌 것이다. 오히려 좀 더 주목을 받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운 그런 작품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