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민들레사자의 꿈

[도서] 민들레사자의 꿈

요코 다나카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 민들레사자의 특별하고도 환상적인 여행
 


"마음껏 상상한다면 분명 멋진 일이 일어날 거야"
 
 
글없는 그림책이라~호기심이 생겼다.

글이 없다면 그림이 주는 감상만으로 스토리를 이해하고 그려나가야하는건데 글이 있는 책이 익숙한 나로선 낯설기도하고 반대로 내가 그림을 보고 어떤 상상을 하며 스토리를 만들어나갈지 궁금해지기도했다.
 
여느책보다 상상력을 자극하고 사람마다 다른상상에 다른해석을 가져올 수도 있다는 부분이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땅속깊이 뿌리가 박힌 민들레에겐 멀리 여행을 떠나본다는 것은 어려운 바람이다. 이런 민들레가 사자가 되면서 드넓은 세상으로 모험을 떠나게되면서 이야기는 시작한다. 빛이 가득한 도시에서 때론 도움을 받고 때론 위로를 받으며 보는이와 함께 잊지못할 여행을 하며 성장해간다.
 
작은생명에 불과한 민들레가 홀씨가되어 날아가기까지의 여정을 독자들의 상상을 더하며 환상적으로 풀어나간다.
 
함께 떠나는 여정내내 귀엽고 해맑은 민들레사자의 표정을 보면서 나도 같이 순수한 어린시절로 돌아간듯 아이와같은 마음이 되어 즐겁게 따라갔던것같다.
 
어둑한 배경은 민들레사자의 존재를 더 빛처럼 밝게 빛나게 해주어 깊은 인상을 남겨준다. 작고 연약해보이는 민들레지만 사자가되어 신비로운 여정을 떠나는 것처럼 우리의 단조로운 일상의 반복인 삶속에도 이런 즐거운 여정이 숨어있을지도 모른다.
 
글이없어 더 내안의 상상력에 집중하며 나다운 상상을 더해 스토리에 몰입하며 보았던 민들레사자~전 연령대가 볼 수 있으며 각자가 상상한 스토리를 나눌 수 있는 재미있는 그림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