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트라우마는 어떻게 삶을 파고드는가

[도서] 트라우마는 어떻게 삶을 파고드는가

폴 콘티 저/정지호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불안, 우울, 무기력, 자책감, 좌절감, 그리고 수치심…
트라우마가 만드는 부정적 감정의 사이클에서 벗어나
더 나은 삶으로 향하는 회복 수업

“그가 나를 살렸다” -레이디 가가
〈퍼블리셔스 위클리〉 올해의 정신 건강 도서, 〈텔레그래프〉 추천

2017년 뉴욕의 개인병원 응급실로 한여성이 완전히 마비된 몸상태에 정신착란 증상을 보이며 실려왔다. 이 여성은 이곳에서 한 정신과 의사를 만나게 되고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치유의 과정을 시작하게된다. 바로 세계적인 가수이자 배우 레이디 가가의 이야기이다. 어렸을적에 겪었던 성폭행으로 정신적외상을 입었던 그녀는 자신의 건강문제가 트라우마와 관련있다는 사실을 알지못했다. 폴 콘티를 만나 내가 내자신을 되찾고 스스로의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을 더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과정이 살아가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하였다.

이책은 트라우마의 파괴력과 트라우마를 치유하기 위한 해법을 4부로 구성하여 담은 책이며, 누구나 안전한 환경에서 자신의 트라우마를 이야기하고, 함께 치유해나갈 수 있도록 이끄는 길잡이이기도 하다. 트라우마가 우리 삶을 지배하지 않도록 그 정의부터 해법까지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다. 또한 저자는 자신의 트라우마 경험과 여러 환자들의 사례, 최신 신경생물학 정보를 긴밀하게 연결해 우울증, 불면증, 무기력, 면역 저하, 염증, 기능 장애, 자가 면역 질환, 노화 등 트라우마가 유발하는 정신적·신체적 피해를 구체적으로 나열하고, 그에 따른 회복과 치유법 들을 제안한다.

트라우마는 우리 뇌 속에 벽을세워 긍적적 경험을 막고 부정적사이클 반복하게 한다. 바로 스스로 세운 이 장벽이 주는 위협에서 벗어나야지만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성장하는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한다.

내안에 내면에 상처를 치유할 자질을 가지고 있음을 믿고 더 나은 삶을 위한 긍정적 연결 고리를 만드는것에 노력한다면 그동안 스스로의 삶에 장애물과 같았던 트라우마는 어느새 극복하고 있을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