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내돈 내산 내집

[도서] 내돈 내산 내집

김옥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 경제적 독립과 주거 안정을 원하는 2030 사회인에게 공감을 얻은 내 집 마련 에세이

추진력밖에 없던 월급쟁이의 월세 해방일지~!

30중반에 독립하면서 시작된 월세, 전세 살이에 4년만에 내집마련하기까지의 여정속에 부동산 초심자 경험담을 기록한 책으로 제9회 카카오 브런치북 출판프로젝트 대상 수상작이다.

내집장만~ 대한민국에 사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마음한켠에 늘 품고있는 목표가 아닌가싶다. 저자역시 월세부터 전세까지 남의 주머니 채워주는 삶을 전전하다 집장만으로 내집이 주는 평온함을 이뤄낸 케이스이다. 이책은 주거안정을 찾기위한 현실적인 방법을 이야기하면서 오늘도 내집마련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직장인들에게 용기를 심어주는 에세이집이다.

“나는 마음의 평화를 찾고 싶을 때 우리 집 아파트 시세를 검색한다.”
가능한 선에서 이뤄낸 내 집 마련 프로젝트

총 3부로 구성된 내집 마련 고군분투기는 수중에 모아놓은 돈 얼마없이 월세집을 알아보러 아무것도 모르고 부동산을 다니며 독립을 위한 여정을 스타트하는것을 시작된다. 이후 결혼하면서 전세금 마련을 위해 대출도 받아보고 돈을 아끼기위한 짠테크, 주식등 종잣돈 모으기 위한 노력에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며 임장을 다니게 된다. 실거주를 할 내집이기에 엄청 발품을 팔고 돌아다니는 저자의 모습을 보며 남일같지않았다. 현실적으로 가능한 금액내에서 최적화된 곳을 찾아야하니 결코 쉬운일은 아니었을것이다. 결국엔 찾아내 영끌하여 종국에는 2년마다 이사하지않아도되는 주거안정이주는 여유로움 삶을 찾게된다.

물론 대출금 상환등 많은 숙제가 남았지만 비용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부동산을 잘 모른다는 이유로 집매수를 차일피일 미루고있는 이들에게 내집마련의 의욕을 활활 타오르게 만드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저자가 내집마련을 절실히 원하는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중 하나였기에 더 공감하고 마음이 동할 수 있었던것같다.

뭐든 어려운건 없구나 그냥 지금은 시기가 아닌것같으니 다음으로 미루는 마음때문에 어려운거구나 싶었다. 오널부터 임장~고고!!ㅎ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