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연

[도서] 연

래티샤 콜롱바니 저/임미경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더 자유로울 수 있는 표현수단을 찾고싶어서 소설을 쓰기시작했다는 작가의 의지가 글속에 고스란히 느껴진다.

인도 카스트제도아래 처절하게 소외와 차별을 당하며 고통속에서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연’은 그러한 절망속에서도 자신의 삶을 지켜내려하는 여성들의 연대와 희망을 담고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새로운 삶의 동기를 찾기위해 인도로 떠난 교사 레나는 아이와 여성들에게 향한 폭력의 위험이 도사리고 마을에서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 결성된 자경단 레드 브리게이드 단원들을 만나게된다.

삶의 의욕을 잃어가던 레나는 폭력에 맞서 싸우는 자경단원들의 용기와 강한 신념을 보고 마음이 동하여 그곳에서 여자아이들도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을수있도록 학교설립을 추진하며 새로운 삶에대한 목표를 갖게된다. 그녀의 바램은 그곳의 아이들에게 새로운 세상에 한발 내딛을 힘이 되어줄수 있을것인가…

소설속에서는 카스트제도라는 오래된 구조속의 관습화된 차별과 억압이 아동노동착취, 조혼이라는 말도안되는 환경속에서 노예의 삶을 강요당하는 아이와 여성들의 삶을 들추어내며 무쇠같은 그 세력에 맞서 싸우며 극복하려고하는 용감한 여성들을 삶이 생생하게 묘사된다.

그들의 용기와 희생이 새로운세상을 여는 연대가 되고 누구나 자유로이 꿈꾸는 세상을 희망하게하는 빛나는 소설이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